기사 메일전송
서울시, 서울 시민 모니터링단 모집
  • 기사등록 2019-02-09 18:26:35
기사수정

서울시가 시민참여행정 구현을 위한 시민 모니터링단을 확대·개편하고자 '서울 시민 모니터링단'을 모집한다.


▲ 서울시가 시민참여행정 구현을 위한 시민 모니터링단을 확대·개편하고자 `서울 시민 모니터링단`을 모집한다.


기존의 현장점검 중심의 단순 모니터링에서 벗어나 시정 전반에 대한 폭넓은 이해를 바탕으로 시민소통 활동을 더욱 활발하게 만들어나가고자 관련 제도를 개선·운영해나간다는 계획이다. 모집 기간은 오는 24일까지이며 신청은 시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시는 지난 2011년 박원순 시장 취임 이래 '시민이 시장입니다'라는 철학을 바탕으로 시민과의 소통을 시정 운영의 최우선 순위에 두어 왔다. 정책소통과 홍보를 담당하는 시민소통기획관을 시장 직속으로 둔 이유도 맥락을 같이 한다. 이번 시민 모니터링단은 시민들을 위한 진정성 있는 정책 운용과 깊이 있는 홍보를 위해 각계각층의 150여명의 시민대표를 뽑는다.

그동안 시민 모니터링단의 활동은 '시정을 꼼꼼히 살피고 감시한다'는 협의의 모니터링에 강조점을 두고 운영됐다면 시는 이번 개편을 통해 시민 모니터링단이 정책소통 평가의 중심이 되고 시민 눈높이에서 정책소통 이해도를 강화할 수 있도록 운영한다는 목표를 세웠다.


소식을 널리 알리는 홍보나 관계를 호의적으로 만들기 위한 PR 그 이상의 의미를 담고 있다.


시민 모니터링단으로 선정되면 주요 정책소통 관련 자료를 받고 이에 대한 시민 이해도, 공감도, 개선 방향 등에 대한 의견을 공유, 제시하게 된다.


시는 적극적으로 모니터링단과 소통하며 시민의 정책소통이 시민 눈높이에서 발현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유연식 시 시민소통기획관은 "이번 시민 모니터링단 개편은 시민과의 소통행정을 한층 공고히 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참여, 소통 시정 구현이 시민의 눈높이에서 전달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523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형중 기자 김형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