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금감원, 대학교 신입생 대상으로 금융사기 피해 예방 교육 실시
  • 기사등록 2019-02-10 17:11:20
기사수정

금융감독원이 대학 오리엔테이션 기간을 맞아 신입생들 대상으로 금융교육에 나선다고 10일 밝혔다.


▲ 금융감독원이 대학 오리엔테이션 기간을 맞아 신입생들 대상으로 금융교육에 나선다고 10일 밝혔다.


대학신입생들은 카드거래와 학자금대출 등 금융거래를 본격적으로 시작하지만 관련 지식이 부족해 금융사기 피해에 노출되기도 쉽다. 


금감원은 2월 11일부터 3월 28일까지 28개 대학을 대상으로 특강을 진행하거나 금융교육 교재를 배포한다. 17개 대학은 금감원 강사가 직접 찾아간다.


교육 내용은 학자금 대출이나 신용관리 방법, 대학생 대상 금융사기 피해 예방, 기초 금융지식 등이다.


금감원은 “지난해 전 국민 금융이해력 조사결과 20대 금융이해력은 60대 이상 고령층 다음으로 낮았다”며 “이번 교육으로 금융사기 피해를 예방하고 올바른 금융 태도가 생길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524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상중 기자 김상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