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WISET 신임 이사장에 '공학 및 과학기술계 리더' 오명숙 홍대 교수 선임해
  • 기사등록 2019-02-12 23:55:43
기사수정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WISET)가 1월 31일 자로 오명숙 홍익대 교수를 이사장에 선임했다고 12일 밝혔다.


▲ (사진) 오명숙 신임 이사장

오 이사장은 미국 UC Berkeley을 졸업하고 미국 MIT 대학에서 화학공학 박사학위를 받은 여성 공학기술인으로 1994년부터 홍익대학교 공과대학 신소재화공시스템공학부에서 후학을 양성해 왔으며 전문분야인 화학공학·에너지·여학생 교육·공학교육 분야에서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다. 여성공학기술인협회 회장 및 WISET 서울지역사업단장을 역임하였으며 현재 한국공학교육학회 회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국내 최초로 여학생 공학교육프로그램을 도입하는 등 공학 분야 여성의 진출 확대를 위한 연구와 다양한 활동을 수행하고 있는 산학연 분야를 모두 정통한 공학 및 과학기술계 리더이다.


오 이사장은 “여성의 이공계 진입을 확대하고, 모든 이공계 여성인재들이 자신의 분야에서 당당히 활동하고 성장할 수 있는 이공계 여성인재 육성 및 지원 정책 실현을 위하여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오 이사장 임기는 이사 재임기간인 2021년 1월 15일까지이다.


한편, 오명숙 교수는 2014년도 제9회 해동상의 공학교육 혁신부문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해동상은 해동과학문화재단에서 후원하며 공학기술 관련 저술, 출판 등 문화 확산과 교육 혁신에 기여한 자를 시상하는 상이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526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지연 기자 김지연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