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사단법인 지식재산포럼 회장으로 남호현 변리사 선출
  • 기사등록 2019-02-13 12:53:41
기사수정

지난 12일 서울 서초구 소재 대한변리사회에서 개최된 사단법인 지식재산포럼 총회에서 남호현 변리사가 회원 만장일치로 회장(임기 2년)에 선출되었다.


▲ (사진) 남호현 변리사, 지식재산포럼 회장


남호현 회장은 대통령자문기구 국가과학기술자문회의 위원, 미래창조과학부 장관이 임명하는 인터넷주소분쟁조정위원회 위원장과 아시아변리사회 한국협회 회장, 한국상표학회 회장, 아시아변리사회 본부 상표위원회 위원장 등을 역임하고 현재 UN 산하의 세계지적재산권기구(WIPO) 패널리스트, 미국국가중재원 (NAF) 중재인, 체코중재법원(CAC) 중재인, 아시아도메인이름분쟁해결센터(ADNDRC)의 패널리스트, 대한상사중재원 중재인으로서 600여 건에 달하는 중재 판정문을 내렸으며 ‘국제특허 바른’의 대표변리사로 활약하면서 지식재산권 관련 국내, 국제회의에서 활발한 강연 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서로는 '21세기에는 지식재산권으로 승부하라'(국문, 영문, 일문), '아이디어로 인생을 바꿔라', '태양아래 모든 것이 특허대상이다', '에디슨에서 아이팟까지'(편역), '톡톡 튀는 나만의 인생을 디자인하라'(국문, 영문), '(지식재산권으로 세상을 바꾼) 대박여행', 'Domain Name Handbook 2nd Edition by Oxford University Press'(한국편, 영문 및 독문), 'Opposition Guide by INTA'(한국편, 영문),'Enforcement: An International Litigation Guide by INTA'(한국편, 영문) 등이 있다. 


남 회장은 우리나라 법률업계 최초로 품질혁신대상을 수상하고 미국의 한 법률 단체로부터 '올해의 사람'으로 선정되는 등 다수의 수상 실적이 있다.


국회 인가를 받은 사단법인 지식재산포럼은 2005년 창립된 이래 지식재산기본법을 제정하고 국가지식재산위원회를 설립하는 등 국내 지식재산의 창조, 보호, 활용, 인재양성, 지식재산에 관한 제도개선 등 국가 지식재산 발전을 위해 많은 연구 활동과 토론회, 심포지엄, 세미나를 개최하며 기업인과 개인, 지식재산종사자 등 많은 회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남호현 회장은 이 자리에서 “국가경쟁력 향상의 원동력이 된 지식재산을 위한 정책을 집중적이고도 체계적으로 추진하여 우리나라의 국력을 극대화시키고, 우리나라가 새로운 시대의 주역이 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한 인재양성, 지식재산에 관련 저술과 보급, 언론 매체 등을 통한 지식재산 계몽, 유관 단체는 물론 국회, 정부, 사법부 등 국가 기관과의 소통 확대 등을 위해 노력을 집중함으로써 지식재산포럼의 창립 취지가 실현될 수 있도록 회원과 국민 한 분 한 분을 진정으로 존경하고 사랑하는 마음으로 열심히 봉사하겠다”고 선출 소감을 전했다.


한편, 국제특허 바른은 국내 굴지의 로펌인 법무법인 바른과 업무제휴로 특허·디자인·상표의 권리 취득업무는 물론 특허 침해소송업무에 있어서 원스톱 토털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1996년 9월 14일 설립된 이래 22년 가까이 2000여의 국내외 회사의 특허·실용신안·디자인·상표·컴퓨터 프로그램 보호권·도메인네임 등의 지식재산권에 관한 자문, 국내외출원, PCT 국제출원, 마드리드 의정서에 의한 국제출원, 라이선스 계약, 등록, 심판 및 소송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여 왔다. 특히 국내외 기업간의 기술도입, 합작투자, 특허분쟁해결, 상표양도, 사용권계약 및 상표분쟁해결 등에 관하여 해당 분야의 전문지식과 경험을 갖춘 변리사 등 전문 인력을 갖추고 높은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527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지연 기자 김지연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