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슈나이더일렉트릭, 전력 품질 미터기 ‘PowerLogic ION9000’ 출시
  • 기사등록 2019-02-14 11:11:57
기사수정

에너지 관리 및 자동화 분야의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 슈나이더일렉트릭이 전력 품질 미터기 ‘PowerLogic ION9000’을 출시했다.



▲ (사진) 슈나이더일렉트릭의 신제품 PowerLogic ION9000


슈나이더일렉트릭의 ‘PowerLogic ION9000’은 통합 아키텍처 플랫폼인 ‘에코스트럭처 파워’의 커넥티드 제품군 중 새롭게 추가된 핵심적 전력 품질 분석기다. 슈나이더일렉트릭의 에코스트럭처 파워는 빌딩, 그리드, 산업 및 데이터센터에 적용될 수 있는 개방형의 상호운용이 가능한 시스템 아키텍처로, 배전 네트워크 내에서 핵심적 역할을 한다.


슈나이더일렉트릭의 ‘PowerLogic ION9000’은 사물인터넷(IoT) 기반의 이벤트 분석, 정확도 측면에서 전보다 대폭 향상된 기능을 갖췄으며 주요 전력 애플리케이션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한다. 제공된 정보는 예방 유지보수 및 정전의 근본 원인 분석에 중요한 역할을 하며 인력 및 장비의 안전을 유지하도록 도움을 준다. 기존 자사 제품인 ‘ION7650’에서 업그레이드 됐으며 아래와 같은 혁신적 기능을 중심으로 업계에서 가장 진보되고 정확한 기능을 제공한다.

우선 타사에서 인증한 Class 0.1s의 정확도를 제공하며 기존에 비해 2배 높은 정확도를 제공한다. 따라서 에너지 절약에 대한 척도와 최고 성능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한다.


아울러 포괄적인 사이버 보안 기술 인증에 맞춰 설계됐기 때문에 중요한 전력 자산 및 시스템에 대한 사이버 보안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을 주며, 또한 온보드(On-Board) 전력 품질 분석 기능을 갖추고 있어 데이터는 물론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며 EN50160 및 IEEE519 표준에 따른 온보드 PQ 분석이 가능하다. 확장된 파형 캡처와 특허받은 DDD(방해 방향 감지)도 갖추고 있다.


또 다른 특징으로 스마트 전력 이벤트 분석을 통해 사고 발생 시간과 사고 유형에 따라 추이, 이벤트, 파형을 자동으로 상호 연관시킨다. 따라서 사고 대응 시간을 줄이고 사고에 대한 사전·사후 데이터를 기반으로 중요한 사고 분석 통찰력을 제공한다.


마지막으로 특허받은 슈나이더일렉트릭만의 ION™ 프로그래밍 기능을 통해 변화하는 전력 네트워크에 유동적으로 변화가 가능하다. 복잡한 배전 모니터링이나 맞춤형 변전소 자동화를 수용하도록 직접 프로그래밍할 수 있다.


슈나이더일렉트릭의 전력 솔루션 부문 수석 부사장인 알렉시스 그레논은 “ION9000은 미래 지향적 전력 품질 미터기다. 오늘날의 빠른 변화 속도로 인해 새로운 표준, 요구 사항과 인증에 적응할 수 없는 모든 전력 시스템은 머지않아 쓸모없게 될 수도 있다”며 “슈나이더일렉트릭의 ION9000은 미래에 대비할 수 있는 적응성을 제공한다. 이는 최신 전력 네트워크에서 요구하는 특성이다. 정밀한 플랫폼으로 고객의 요구에 따라 고도로 맞춤화할 수 있고, 정확도에 대한 업계의 기준을 재정의했다. 완전한 전력 품질 분석 도구를 통해 전력 시스템에서 발생하는 문제를 즉각적으로 파악하고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PowerLogic ION9000 시리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슈나이더일렉트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슈나이더일렉트릭은 올해 늘어나는 환경 규제에 고객이 대응할 수 있는 제품들을 선보일 계획이며 최근 IMO(국제해사기구)의 황산화물 규제에 대비해 ‘스크러버(Scrubber) 제어’ 솔루션을 국내에 도입하겠다고 발표한 바 있다. 아울러 인명과 재산피해를 낳는 안전사고를 줄이기 위한 슈나이더의 솔루션 영업도 강화할 방침이다. 슈나이더는 기계안전, 공정안전, 사람안전 등 현장 안전을 높이기 위한 솔루션들을 다수 갖고 있다. 대표적으로 증강현실(AR) 솔루션 ‘에코스트럭처 아규멘티드 오퍼레이터 어드바이저(EcoStruxure Augmented Operator Advisor)’가 있다. 이는 위험한 장비의 내부를 열어보지 않고 안전하게 기계 내부를 살펴볼 수 있게 해준다. 위험 지역에서 AR 솔루션을 적용해 작업자의 안전을 확보할 수 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528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형중 기자 김형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