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LG전자, G8 씽큐와 V50 씽큐 5G폰 동시 발표
  • 기사등록 2019-02-17 14:02:55
기사수정

권봉석 LG전자 MC/HE사업본부장 사장은 지난 15일 서울 강서구 마곡지구에 위치한 'LG사이언스파크'에서 기자 간담회를 가졌다.


▲ 권봉석 LG전자 MC/HE사업본부장 사장은 지난 15일 서울 강서구 마곡지구에 위치한 `LG사이언스파크`에서 기자 간담회를 가졌다.


LG전자는 이달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 2019 개막 전날인 24일(현지시간) G8 씽큐와 V50 씽큐 5G폰을 동시에 발표한다.




권 사장은 간담회에서 "MWC2019에서 4G폰 G8와 5G폰 V50를 동시에 공개할 계획"이라며 "3월 말, 4월 초 한국과 미국에서 5G 서비스가 시작되는 시기에 맞춰 V50로 초기 5G폰 시장을 공략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아울러 폴더블폰에 대해서는 아직 시기상조라는 입장을 내비치며 듀얼 디스플레이폰으로도 5G를 충분히 경험할 수 있다고 강조하면서 "LG전자는 이미 폴더블보다 한 단계 앞선 롤러블 디스플레이 기술을 확보했다"며 "시장 상황에 따라 언제든지 폴더블ㆍ롤러블폰이 출시될 수 있도록 준비할 것"이라고 전했다.


LG전자는 한국, 북미 등 올해 5G 서비스가 시작되는 지역의 주요 이통사들과 협의해 판매부터 프로모션까지 광범위하게 협력할 계획이다. LG전자의 첫 5G폰 V50 씽큐 5G는 대용량 콘텐츠, 전작(V40) 대비 20% 이상 늘어난 배터리 용량, 발열 완화장치를 탑재했다.


권 사장은 "5G 서비스는 3~4월 초에 시작되고, 한국과 미국을 중심으로 마케팅을 진행할 것"이라며 "이후 유럽과 일본, 호주에서 5G가 시작되고 하반기에 러시아까지 확대될 수 있을 것이라고 보기 때문에 해당 국가 중심으로 공략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531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형중 기자 김형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