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SC창의실험지도사 양성교육 기본과정’ 교육생 모집
  • 기사등록 2019-02-18 18:30:00
기사수정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WISET)가 과학교육서비스 일자리 분야 및 과학문화 확산에 관심 있는 이공계 여성을 대상으로 한 ‘SC창의실험지도사 양성교육 기본과정’의 교육생을 3월 7일까지 모집한다.


▲ 2019년 SC창의실험지도사 양성교육 기본과정 모집 안내 포스터


SC창의실험지도사는 과학 커뮤니케이터(SC, Science Communicator)로, 아동/청소년 대상 과학친화적인 수업을 기획·진행하는 과학전문 강연가이다.


‘SC창의실험지도사 양성교육 기본과정’은 SC기본역량 교육(초등교육과정의 이해, 실험설계 및 교구개발, 과학교육교수법, 창의적 인재 양성을 위한 융합교육), SC활동역량 교육, 프리랜서 마케팅, 교육과정 제안서 작성법, SC경력설계 특강) 현장역량 강화 활동(실험콘텐츠 실습(5회)) 과학실험 콘텐츠개발 팀 프로젝트 등)으로 총 39시간의 과정으로 구성되며, 과학교육 콘텐츠 개발 역량을 강화에 중점을 두고 있다.


올해는 신규 교과목으로 ‘과학교육 교수법’이 추가되어 교육서비스 분야 진출을 위한 전문성이 더욱 강화되었다.


교육 수료생에게는 ‘SC창의실험지도사’ 2급 응시자격을 부여하며 수료 후 SC활동을 위한 각종 공모전 및 교육정보, 활동/강사채용 정보를 제공 받을 수 있다.


지난 교육에 참여한 수료생들은 초등학교 방과 후 돌봄교실, 생활과학교실, 과학관 SE, 주민자치단체, 문화센터 강사로 활동하고 있으며 과학해설사, 과학전문 기자, 과학교구발명가, SW융합벤처 창업 등으로 진출하고 있다.


참가신청은 위셋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신청기간은 3월 7일까지다. 30명의 교육생을 선발하며 교육비는 무료이나, 교육 수료 시 전액 반환 가능한 예치금 10만원을 입금해야 한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532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이수민 기자 이수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