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다인스, ‘대기열 분석’ 시스템 이용한 고객 ‘예상 대기시간’ 알림 서비스 제공
  • 기사등록 2019-02-19 12:11:27
기사수정

피플카운트 단일 사업으로 10주년을 맞이한 다인스는 최근 지능형 영상 카메라를 이용하여 고객이 줄을 서 있는 대기열을 분석하고, 대기시간을 고객에게 알려주는 제품을 공급하여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 공항 대기열 분석 후 대기 시간의 외부 표출


대표적인 사례로 2018년부터 김포공항 탑승 검색대에 줄을 서 있는 사람 숫자를 계산하여 아직 검색대에 진입하지 않은 고객에게 먼저 예상 대기 시간을 알려주는 서비스를 제공하여 탑승 대기 고객의 절차 시간이 예전보다 20분 가까이 줄어들었으며, 그 밖에 대형 음식 코트에 이러한 대기열 분석 시스템을 설치하여 식당 외부에서 미리 대기 시간을 예상하고 메뉴를 선택하도록 하는 서비스 등을 진행하고 있다.


고객 대기열 분석(대기 시간 분석) 시스템은 줄을 서는 상단에 대기열 분석 전용 지능형 카메라를 설치하여 실시간 현재 대기인원을 분석 및 카운트하며, 사람 숫자 대비 대기 시간을 계산하고 예상 대기 시간을 외부에 표출하는 방식이다.


현재 관공서 부문 지능형 영상카메라를 이용한 무인계수 납품 국내 1위이며, 대기열 분석 시스템을 개발 및 공급하고 있는 다인스는 이러한 시스템이 향후 줄을 서는 모든 공공 서비스에 확대될 것이라고 밝혔다.


다인스는 "대기열 분석이 지금의 김포공항 검색대와 같은 항공, 선박, 버스, 택시 등의 터미널과 일반 푸드코트 및 대형 공공 기관의 식당, 대형 마트, 일반 매장의 입구 및 계산대, 공공기관의 민원시설, 은행 등 줄을 서는 모든 곳에 적용할 수 있으며, 이러한 서비스는 해당 장소의 혼잡도를 감소시키고, 고객의 대기 시간을 줄여주는 꼭 필요한 서비스"라고 설명했다.


한편, 다인스는 2009년 설립한 국내 최대 영상인식 지능형 카메라 기반 무인계수 전문회사로 2D 방식, 3D 방식, FA 방식 등 국내 가장 다양한 무인계수 제품을 보유하고 있으며, 현재 국내 관공서 최다 납품 실적 보유회사이다. 무인계수를 통한 인원 카운트, 출입 보안 시스템, 버스 승객 카운트 등 여러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533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형중 기자 김형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