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의정부시, 경력 단절 여성위한 ‘경리사무원 양성과정’ 운영
  • 기사등록 2019-02-20 17:38:08
기사수정

의정부시는 결혼·임신·출산·육아 등으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들을 위한 ‘경리사무원 양성과정’을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 의정부시는 결혼·임신·출산·육아 등으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들을 위한 ‘경리사무원 양성과정’을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양성과정은 경력단절 여성들이 가장 선호하는 일자리로 꼽히는 사무직전문 인력 양성과정으로 진행된다.


오는 4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 9주(129시간)간 경리회계 실무 및 엑셀 활용 교육을 받게되며 이를 통해 세무회계 실무와 컴퓨터 활용능력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수료 후 교육훈련비 전액을 지원 받게되며, 맞춤형 취업알선과 지속적인 취업관련 서비스를 제공 받게 된다.




참여 대상은 시에 주소를 둔 사무직 취업희망 경력단절 여성 15명으로 참가 희망자는 다음 달 18일까지 시청 별관에 있는 의정부일자리센터로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의정부시 관계자는 "경력단절여성의 재취업을 위한 여성일자리전담 창구를 운영하고 있으며, 고용시장 동향에 따른 맞춤형 교육운영으로 여성의 취업기회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535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이수민 기자 이수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