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과학기술분야 R&D 대체인력 활용 지원사업’ 참여 기관 모집 - ‘육아 근로시간 단축제도 패키지형’ 프로그램 신규 도입
  • 기사등록 2019-02-25 15:10:08
기사수정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WISET)가 ‘과학기술분야 R&D 대체인력 활용 지원사업’ 참여 기관을 3월 25일까지 모집한다.


▲ WISET, `과학기술분야 R&D 대체인력 활용 지원사업’ 참여 기관 모집


WISET은 휴직자가 발생한 과학기술 분야 기관이 대체인력을 채용할 경우 인건비를 지원해준다. 적합한 인력을 구하지 못하면 대체인력도 추천해준다. 이 사업에 선정되면 올해 4월부터 최대 12개월 동안 학·석사 2100만원, 박사 2300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


지원대상은 출산·육아·가족 돌봄 사유로 3개월 이상 휴직(예정)자가 발생한 과학기술 기관이다. 남성 휴직자도 신청 가능하다. 신청 시 신청기관은 정부지원금의 30% 이상을 자체 부담하고 채용한 대체인력의 4대보험을 필수 제공해야 한다.


특히 올해는 ‘육아 근로시간 단축제도 패키지형’ 프로그램을 신규 도입하여 단기간 육아휴직 후 단축 근로 중인 경우에도 대체인력을 사용할 수 있다. 단축근로 중인 연구 인력의 업무 공백을 대체인력이 채워줌으로써 연구개발을 지속할 수 있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여건 상 단축 근무를 시행하기 어려운 소규모 연구기관에서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5개 기관 내외로 지원할 계획이다.


한화진 소장은 “과학기술 연구개발 직무에 대체인력을 도입함으로써 남녀 과학기술인이 눈치 보지 않고 휴가 갈 수 있고, 기관은 공백 없는 연구를 지속할 수 있으며, 경력 단절된 과학기술인력에게는 재취업 준비의 기회를 줄 수 있다”며 “기관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통해 과학기술계의 더 나은 일·가정 양립문화 확산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과학기술분야 연구기관은 WISET의 WE두드림 사이트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7월에는 2회차 신청을 받을 예정이다. 단 1회차 선정에서 예산 소진 시 2회차는 모집하지 않을 수 있다.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WISET)는 여성과학기술인육성및지원에관한법률에 따라 설치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소관 공공기관으로, 여성과학기술인 활용 및 육성 지원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지원을 받아 2017년부터 지금까지 총 27개 기관에 대체인력을 지원함으로써 출산·육아휴직 문화가 과학기술분야 연구기관에 정착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539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형중 기자 김형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