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자일링스, 삼성전자와 5G NR 상용화 구축 위해 협력
  • 기사등록 2019-02-25 15:27:06
기사수정

적응형 및 지능형 컴퓨팅 부문의 선두주자인 자일링스(Xilinx)와 삼성전자는 세계 최초의 5G NR(New Radio) 상용화 구축을 위해 협력을 강화한다고 25일 밝혔다.


▲ 적응형 및 지능형 컴퓨팅 부문의 선두주자인 자일링스(Xilinx)와 삼성전자는 세계 최초의 5G NR(New Radio) 상용화 구축을 위해 협력을 강화한다고 25일 밝혔다.


세계 최초의 상용화 작업은 한국에서 진행되며 2019년을 시작으로 이후 전 세계 다른 국가들에서도 전개될 예정이다.


자일링스와 삼성은 자일링스의 '울트라스케일+' 플랫폼을 이용해 다중 5G mMIMO(Massive Multiple-input, Multiple-output) 및 mmWave(Millimeter Wave) 솔루션을 개발 및 구축하기 위해 협력해 왔으며, 삼성은 앞으로 출시될 자일링스의 차세대 적응형 컴퓨팅 가속화 플랫폼(ACAP, Adaptive Compute Acceleration Platform)인 Versal®을 기반으로 최첨단 5G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자일링스와의 협력을 강화하고 있다. 이번 협력의 목표는 차세대 5G mMIMO 시스템에서 요구되는 컴퓨팅 밀도를 수배 이상 증가시키는 한편, 머신 러닝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빔포밍의 이점을 극대화함으로써 처리량 및 성능을 더욱 향상시키는 것이다.


자일링스의 하드웨어 및 시스템 제품 개발 부문 수석 부사장인 리암 메든은 “자일링스는 삼성과 오랜 기간에 걸쳐 긴밀한 협력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우리의 Versal 플랫폼을 기반으로 5G NR 상용화 구축에 참여하고, 또한 삼성과의 협력관계를 확대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자일링스는 고객들에게 고부가가치 서비스를 구현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며 삼성과의 지속적인 협력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삼성전자 네트워크사업부의 전재호 R&D총괄 및 수석 부사장은 “삼성은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인 자일링스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5G 상용화에 필수적인 최첨단 제품을 성공적으로 공급할 수 있었다”며 “삼성은 우리의 자원을 최대한 활용하여 5G 솔루션을 준비함으로써 차세대 기술을 기반으로 사용자 경험과 삶의 질을 향상시켜 나가는 데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자일링스는 25일부터 28일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되는 MWC에서 UltraScale+ 플랫폼 포트폴리오의 업데이트와 함께 다른 적응형, 인텔리전트 5G 인프라 데모를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자일링스는 엔드포인트에서 에지, 클라우드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기술에 걸쳐 신속한 혁신을 구현하는 매우 유연한 적응형 프로세싱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으며, 하드웨어 프로그래머블 SoC인 FPGA 및 업계에서 가장 역동적인 프로세서 기술을 제공하도록 설계된 ACAP을 발명한 업체이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539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상중 기자 김상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