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국산업인력공단, 해외취업 생생한 스토리 담은 성공수기집 발간 - 일본 등 11개국에 취업한 19명 청년들의 생생한 해외취업 스토리 담아
  • 기사등록 2019-02-26 17:59:43
기사수정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일본 등 11개국에 취업한 19명 청년들의 생생한 해외취업 스토리를 담은 해외취업 성공수기집 ‘청년, 해외취업 꿈을 쏘다’를 오는 27일 발간한다고 밝혔다.


▲ 청년 해외취업 성공 수기집


수기집은 전 세계 해외취업, 인턴, 봉사, 창업 등 해외진출 경험자를 대상으로 지난해 4월부터 12월까지 실시한 ‘2018 해외취업성공스토리 공모전’의 입상작품 등 총 19편을 담았다.



공모전 대상을 수상한 윤희경(29세, 여) 씨는 수기집에서 지방국립대 출신이지만 평소 꾸준히 준비한 일본어와 포트폴리오를 무기로 일본의 한 종합건축회사에 취업한 이야기를 풀어냈다. 윤 씨는 “나에게 맞는 옷이 있듯이 기업도 마찬가지”라며 “선택과 집중을 통해 꾸준히 준비한다면 반드시 기회가 올 것”이라고 강조했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이윤상(32세, 남)씨와 구자경(31세, 남)씨는 각각 호주 레스토랑의 요리사로, 말레이시아 회계법인의 세무컨설턴트로 취업하면서 겪었던 과정을 상세히 밝혔다.
구 씨는 “첫 신분은 배낭여행자였지만 필리핀과 인도에선 각각 아르바이트생과 인턴사원으로, 싱가포르와 말레이시아에선 구직활동을 거쳐 이젠 어엿한 직장인 신분이 됐다”며 “앞으로도 원하는 바가 있다면 험한 길이라도 또 다시 선택할 것”이라며 도전정신을 강조했다.


해외취업에 성공한 이들은 모두 입을 모아 "취업희망국가와 기업에 대한 정보획득이 해외취업 성공의 지름길"이라고 밝혔다.


한국산업인력공단은 "이번 수기집은 취업선배들의 현실적인 조언과 국가별.직종별 취업 노하우를 한 눈에 볼 수 있어 해외취업을 준비하거나 희망하는 청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한편, 고용노동부와 공단이 운영하는 해외통합정보망 ‘월드잡플러스’에서는 해외진출부터 정착까지 필요한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한다.

영.일문 이력서 첨삭, 구인기업 정보, 미국 등 12개국 해외취업 가이드북, 유망직종 및 비자정보 안내, 온라인 동영상 강의 등이며 모두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서울과 부산, 군산, 통영 등 4곳에 위치한 해외취업센터에서는 국가별 1:1 상담은 물론, 국가별.직종별 취업전략 설명회와 해외취업 역량 향상을 위한 아카데미 프로그램도 만나볼 수 있다. 이밖에도 ‘찾아가는 해외취업설명회’와 ‘해외취업 정보.채용박람회’등도 예정돼 있어 온라인뿐만 아니라 오프라인에서도 다양한 해외취업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공단 김동만 이사장은 “수기집을 통해 우리 청년들이 더 넓은 세계로 각자의 꿈을 펼치기 위한 원동력과 용기를 얻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해외진출을 원하는 청년들의 꿈이 이뤄질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541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이수민 기자 이수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