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웹젠-코콤’ IOT 및 보안관제 네트워크 시스템 사업협력 위한 MOU 체결 - 웹젠, 스마트홈 전문기업 코콤과 ‘무인 PC방’ 사업 추진
  • 기사등록 2019-02-27 10:53:59
기사수정

웹젠이 무인 PC방 구축을 위해 스마트홈 기업 코콤과 공동 사업에 나선다.


웹젠은 25일 경기도 김포에 위치한 코콤 본사에서 코콤과 사물인터넷(IOT)과 네트워크 보안 시스템을 기반으로 ‘무인 PC방’을 구축하기 위한 업무 제휴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 (왼쪽부터)웹젠 임형준 실장과 코콤 고진호 부사장이 웹젠 무인 PC방 계약식을 마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웹젠은 코콤으로부터 무인 PC방 구축을 위한 제품 및 시스템을 납품 받아 웹젠의 전국 PC방을 대상으로 무인 PC방을 보급하는 영업 및 사업을 주도할 계획이다.


웹젠은 고객 출입이 줄어드는 심야시간의 PC방 사업장 등을 중심으로 무인 시스템에 대한 수요와 시장성을 확인했으며, 상용화를 위한 기술적인 검토를 마치는 대로 전국 PC방을 대상으로 사업을 시작한다.


양사는 무인 시스템을 위한 제품 및 보안 시스템 등에 대한 협의를 마치는 대로 이르면 2019년 상반기부터 무인 PC방의 시범 운영을 준비한다.

 

웹젠은 무인 PC방 사업이 가시화되는 대로 웹젠 PC방 홈페이지에서 무인 PC방 사업 신청을 받을 예정이다.


웹젠은 이미 사업을 시작한 ‘PC방 클린서비스’에 무인 PC방 사업을 더해 PC방 이용자와 운영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도록 PC방 사업 발전에 초점을 맞춰 부가사업을 넓혀 갈 계획이다.


웹젠은 2018년 9월부터 PC방 청결도를 공인하는 PC방 클린서비스를 시작해 호응을 얻고 있으며, 특히 청결도를 이유로 PC방 이용을 주저하던 일부 여성과 젊은 이용자들을 추가 고객으로 끌어들이는 기회가 되고 있어 PC방 운영자들의 만족도가 높다.


웹젠의 PC방 퍼블리싱 사업 및 부가사업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웹젠 PC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웹젠은 지난해 하반기부터 PC방 사업에 적극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다. 영구크린과 PC방의 청결도를 공인하는 PC방 클린서비스 사업, LG전자와 협력을 통해 PC방 솔루션 사업 등을 전개한 것이다. 또 자사 가맹 PC방에서 서비스되는 온라인 게임 라인업도 지속적으로 확대해 왔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542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상중 기자 김상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