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외교전략기획관· 법무감사담당관 등 개방형 직위 공개모집
  • 기사등록 2019-03-03 13:44:45
기사수정

인사혁신처가 오는 4일 전문성과 역량을 갖춘 인재를 정부 국·과장 직위에 임용하는 '3월 중 개방형 직위 공개모집 계획'을 공고한다고 3일 밝혔다.


▲ 인사혁신처가 오는 4일 전문성과 역량을 갖춘 인재를 정부 국·과장 직위에 임용하는 `3월 중 개방형 직위 공개모집 계획`을 공고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에 공모하는 직위는 총 8개로 고위공무원단(국장급) 직위는 외교전략기획관(외교부), 관세국경관리연수원장(관세청) 등 2개이며, 과장급 직위는 국토해양심판과장(국민권익위원회), 농촌인적자원개발센터장(농촌진흥청), 법무감사담당관(여성가족부) 등 6개다.


이 가운데 외교전략기획관(외교부), 관세국경관리연수원장(관세청), 세정홍보과장(국세청) 등 6개 직위는 경력개방형 직위로, 민간 출신만 지원할 수 있다.


개방형직위 제도는 2000년 2월 도입됐다. 개방형직위에 임용되는 임기제 공무원은 3년간 최초 임기가 보장되며, 성과가 우수한 경우에는 총 5년의 범위에서 임기 연장도 가능하다. 총 임용기간 5년을 채웠더라도 탁월한 성과를 창출한 경우에는 정년이 보장된 일반직 공무원으로 전환도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나라일터와 부처 홈페이지 모집공고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정민 인사혁신국장은 “앞으로도 민간 우수인재가 공직에 안착하여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제도적·운영적 지원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라며 "공직사회의 개방과 혁신을 이끌 전문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545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제니퍼 최 기자 제니퍼 최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