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플리어 시스템, 엔데버 로보틱 홀딩스 인수 완료
  • 기사등록 2019-03-07 18:52:00
기사수정

플리어 시스템(FLIR Systems)이 이전에 발표한바 있는 엔데버 로보틱 홀딩스(Endeavor Robotic Holdings) 인수를 완료했다고 4일 발표했다.


▲ 플리어, 엔데버 인수 통해 군, 공공안전, 핵심 인프라 위한 무인지상차량 시장 진출


엔데버는 전세계 군사, 공공안전 및 핵심 인프라 시장에 검증된 전략용 무인지상차량(UGVs)을 개발 공급하는 유수 업체로, 플리어는 3억8200만달러를 현금으로 지급하고 알링턴 캐피털 파트너스로부터 인수했다.


보스턴 외곽에 소재한 엔데버는 이전에 아이로봇 국방 안보로 알려져 있으며 55개국에 7000대 이상의UGV를 공급했다. 이동성이 좋고 조작이 쉬운 엔데버의 지상로봇은 첨단 감지 및 작동 기능을 활용해 군부대, 경찰, 산업용 사용자들을 위해 원격으로 폭발물 처리, 정찰, 수색, 위험물 취급 기능을 제공한다. 엔데버는 미국 국방부 최대의 UGV 공급업체 중 하나이며 전세계 군 및 법집행 운영자산의 현대화를 가속화하는 무인시스템 공급을 선도한다.


플리어 시스템 사장 겸 CEO 짐 캐논은 “플리어는 엔데버 인수를 통해 군, 공공안전 및 핵심 인프라 전문가들의 요구를 충족하는 무인 항공 및 지상 솔루션의 주요 공급업체가 되었다”며 “플리어 팀에 합류한 엔데버를 환영하며 생명을 살리고 생활에 도움이 되는 기술 혁신을 함께 주도해나가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엔데버는 플리어 정부 및 국방 사업부산하 무인시스템 및 통합 솔루션부에 통합됐다. 이 거래로 인수자금 조달과 관련한 차입 비용 및 이후의 추가비용으로 인해 플리어 시스템의 2019년 조정 후 주당이익에 0.03달러의 희석효과가 있을 것으로 예측된다.


한편, 1978년에 설립해 미국 오레곤주 윌슨빌에 본사를 둔 플리어 시스템은 감지 및 인식 능력을 향상시키고 생명 구조를 지원하며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환경을 보호하는 세계 선도적 센서 시스템 업체이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550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상중 기자 김상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