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국여성수련원, 여성가족부 인증 거점교육기관으로 6년 연속 선정
  • 기사등록 2019-03-13 22:39:00
기사수정

한국여성수련원이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과 컨소시엄으로 운영하는 '2019 여성인재 아카데미'의 강원도 유일 여성가족부 인증 거점교육기관으로 6년 연속 선정돼 강원도 여성리더 양성을 확대한다.


▲ 한국여성수련원, 여성가족부 인증 거점교육기관으로 6년 연속 선정


'여성인재 아카데미'는 여성의 사회진출과 역할이 점차 늘고 있는 가운데 조직 내 핵심 여성리더를 육성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교육대상별 맞춤형 역량 강화 교육과 다양한 분야 여성인재 대상 네트워킹 등으로 이뤄지며 여가부 주최, 양평원 주관으로 지역거점기관이 함께하는 사업이다.


특히 그동안 한국여성수련원은 강원도 내 여성중간관리자, 지역여성리더, 청년 여성은 물론 특수직 공무원인 여성 군인과 해양경찰 등 900여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 강원도의 지역적 특성을 반영한 다양한 영역의 여성리더 양성 발판을 마련하고 있다.


2019년에는 워크숍, 콘퍼런스 등 보다 다양한 형태로 교육을 유연화해 대상별 맞춤형으로 설계 운영될 예정이며 리더와 리더십, 핵심 리더십 역량 진단, 여성의 리더십 행동과 더불어 지역을 바꾸는 여성 리더십의 필요성과 변화 방향을 제시하는 지역과 젠더 과정을 운영, 강원도의 특수성도 함께 반영할 계획이다.


한국여성수련원은 '여성인재 아카데미' 프로그램 외에도 여성활동가 역량 강화 워크숍 및 성별 영향평가, 문화로 키우는 젠더 감수성 등 여성인재 양성 및 네트워크 그리고 젠더 감수성 향상을 위한 다양한 교육을 하고 있다.


유현옥 원장은 "여성인재 양성을 위한 지역의 유일한 여성가족부 인증 거점교육기관으로서 질 높은 전문 교육을 통해 여성리더를 지원할 것"이라며 "앞으로 수련원이 여성 리더 간 네트워킹 기회를 창출하는 거점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5563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서초여성인력개발센터, 여성 구직 활동을 위한 ‘취업준비교실’ 프로그램 실시
  •  기사 이미지 '방탄소년단’의 보금자리 빅히트엔터테인먼트, 급격한 성장세에 수시 채용 진행 중
  •  기사 이미지 LG유플러스, 아시아 최초 5G 스타디움 완성 위해 아이비웨이브 솔루션 선택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