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함양군, '찾아가는 규제신고 센터' 운영해 기업애로 사항 상담
  • 기사등록 2019-03-13 22:46:23
기사수정

함양군은 지난 2월 27일부터 13일까지 관내 농공·산업단지 입주기업 및 산양삼 가공업체 등 30여 개 소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규제신고센터'를 운영했다.


▲ 함양군, `찾아가는 규제신고 센터` 운영해 기업애로 사항 상담


이번 규제신고센터는 기업현장에서 겪고 있는 불합리한 규제나 투자촉진을 저해하는 숨은 규제를 적극 발굴, 개선해 기업하기 좋은 함양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4일 기획예산담당관을 비롯한 담당 직원이 안의면 소재 A식품과 B산업을 방문해 업체 관계자들과 기업 경영 현장에서 겪는 문제점들을 허심탄회하게 이야기를 나누고 함양군의 인구늘리기 시책 등 함양군의 다양한 시책에 동참을 당부했다.


특히 A식품 관계자는 "농촌융복합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라 지자체는 농촌융복합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필요한 시책을 수립·시행하고 사업자의 경영안정에 필요한 행정적·재정적 지원방안을 마련해야 한다고 규정돼 있으나, 관련 조례가 제정돼 있지 않아 적극적인 사업추진에 애로가 있다는 의견을 제시했고 이에 해당 부서와 협의해 적극적으로 검토하겠다"고 전했다.


또한 금속가공제품 제조업으로 농공단지 입주기업인 B산업 관계자는 "사업영역 확장을 위해 입주 허용업종에 자동차 부품 제조업의 추가를 건의했으며 이에 해당 부서와 검토해 해결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찾아가는 규제신고센터 운영은 더 많이 참여하고 더 많이 찾아가서 더 빨리 개선하기 위해 관련 사업부서의 참여를 확대하고 기존 농공·산업단지 중심에서 산양삼 가공업체까지 방문 대상기업을 확대했으며 규제발굴에서 개선까지 시간을 단축해 규제 건의자에게 신속하게 결과를 전달할 예정이다.


함양군 관계자는 "하반기에도 찾아가는 규제개혁센터를 지속적으로 운영해 일자리 창출과 경제 활성화에 동력이 될 수 있도록 기업들의 애로사항을 적극적으로 청취해 신속하게 규제를 해소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5564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KNS뉴스통신, 신임 대표이사 사장으로 최충웅 경남대 석좌교수 선임해
  •  기사 이미지 신한카드, 신한페이판 내 '스카이스캐너' 전용 항공권 검색 엔진 장착
  •  기사 이미지 현대엘리베이터, 호아빈 건설(HBC) 그룹 3대 주주 지위 확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