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사회연대은행, 4월 8일까지 인천 사회적경제 활성화 공동기금 펠로우 모집
  • 기사등록 2019-03-14 10:44:35
기사수정

사회연대은행이 인천 사회적경제조직의 자립 역량 강화를 위한 인천 사회적경제 활성화 공동기금(I-SEIF) 2기 펠로우를 4월 8일까지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 사회연대은행


2기 펠로우에게는 최대 5000만원의 금융지원과 교육·네트워킹·멘토링, 홍보 등이 지원된다. 이와 관련 3월 20일 오후 3시 인천 제물포스마트타운 13층 세미나실에서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I-SEIF 2기 펠로우 모집대상은 주 사업장이 인천에 소재한 사회적경제 조직이며 법인 설립 3년 이내의 창업기일 경우 최대 1500만원이 무상지원되며, 성장기 조직에는 최대 5000만원이 무이자 대출로 지원된다. 이외에도 경영 멘토링, 교육 워크숍 등 성장지원 프로그램과 개별 사업목표 수립, 측정 및 자원연계 등 성과관리, 홍보 캠페인 등이 지원된다. 자세한 사항은 사회연대은행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사업설명회 참가는 사전 신청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I-SEIF는 인천 소재 국가출연 공공기관인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인천항만공사, 한국환경공단이 인천의 사회적경제 기업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 사회혁신을 위해 출연한 기금으로서 성장 단계별 맞춤형 금융지원과 후속 지원 프로그램 연계를 통해 지원기업의 경쟁력 제고와 일자리 창출, 사회서비스 제공 등 사회적 효과를 확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1기 펠로우로는 아이스타팩토리, 몬스터레코드, 스마일시스템, 세림조경디자인, 흙마을 등이 있다.


사회연대은행은 창업을 통해 저소득 빈곤층의 실질적인 경제적·심리적 자립을 지원하는 대표적인 사회적 금융 기관으로서 2003년부터 정부 부처, 기업, 민간과의 협력을 통해 저소득층, 자활공동체, 사회적기업 등 약 3000개 업체에 600여억원의 자금을 지원해 왔다.


한편, 사회연대은행은 마이크로파이낸스와 사회적기업을 지원하는 대안금융을 통해 사회의 취약한 구조를 개선하여 다양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 취약계층에게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기회를 제공하는 비영리 자활지원 기관이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557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형중 기자 김형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