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구시 '2019년 상반기 대학생 인턴 사업' 실시 - 대구시 49개 기관, 대학생 인턴 123명 모집
  • 기사등록 2019-03-15 20:27:17
기사수정

대구시가 지역대학생들에게 직장체험을 통해 사회적응력 강화 및 공직사회를 체험 할 수 있는 '2019년 상반기 대학생 인턴 사업'을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 대구시 `2019년 상반기 대학생 인턴 사업` 실시



'2019년 상반기 대학생 인턴 사업'은 대구시 본청, 사업소, 공사·공단, 출자·출연기관 등 49개 기관(부서) 66개 분야에서 근무할 대학생 123명을 모집한다.


신청 자격은 3월 18일 공고일 현재 만 29세 이하 대구에 주민등록이 돼 있는 대구·경북 소재 대학(교) 재학생 및 휴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신청 접수는 시 홈페이지 배너를 통해 가능하다.


인턴신청자는 각 분야의 업무 내용, 근무지, 전공·자격 기준 등을 확인해 본인이 원하는 1개 분야에 지원할 수 있으며 선발은 각 모집 분야별 신청자를 대상으로 전공·학년·자격증 및 봉사활동 등의 기준에 의해 고득점자순으로 선발한다.


최종 선발결과는 4월 10일 오전 10시 대구시 홈페이지 및 개별문자를 통해 발표되며 상반기 대학생 인턴에 최종 선발된 학생은 4월 15일 사전교육을 시작으로 5월 24일까지 6주 동안 근무(주 5일, 1일 6시간)하며 시간당 9천500원의 임금을 지급받게 된다.


2016년부터 시작된 대구시 대학생 인턴 사업은 평균 11:1 정도의 높은 경쟁률을 보이며 만족도가 높은 사업으로, 인턴에 참여한 학생은 사회생활 경험, 진로 탐색, 취업경쟁력 및 대인관계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조사됐다.


대학생 인턴 사업의 신청방법, 대상자 선발 등 자세한 내용은 시 홈페이지 공모·모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그 밖에 궁금한 사항은 시 콜센터 및 교육협력정책관실로 문의하면 된다.


김영애 시 시민행복교육국장은 "대학생 인턴 사업은 대학생이 공공기관에서의 업무 경험을 통해 사회적응력을 키우고 생활비도 스스로 마련할 수 있어 참여 선호도가 높은 사업으로 앞으로도 다양한 근무처를 개발해 더 많은 대학생이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559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이수민 기자 이수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LG화학, 美 GM과 전기차 배터리셀 합작법인 설립
  •  기사 이미지 YBM, 4차 산업혁명 시대 대비한 글로벌 인재 육성 세미나 성황리 개최
  •  기사 이미지 법무법인 예율, 데이트 폭력 2차 피해 막는 대응 방법 제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