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심리학자 이동귀 교수, 쉽게 읽는 심리학 도서 'YTN 사이언스 생각연구소' 출간
  • 기사등록 2019-03-27 18:17:15
  • 수정 2019-03-28 09:51:57
기사수정

“일상 속에서 풀리지 않던 나와 너에 대한 궁금증! 명쾌한 사이다 분석으로 생활심리를 해석한다!”


박영사에서 심리학을 재미있고 쉽게 접할 수 있는 심리학 책을 출간했다.

'YTN 사이언스 생각연구소' 는 2017년 4월부터 2년 동안 YTN 사이언스 ‘사이언스 투데이’의 ‘생각연구소’ 코너에서 다뤘던 내용 중 30가지 주제를 엄선해 한 권의 책으로 출간한 것이다.


▲ 사진=YTN 사이언스 생각연구소


이 책은 연세대학교 심리학과 이동귀 교수가 누구나 한 번쯤 해봤을 고민을 심리학적으로 분석하고, 각 상황에 맞는 솔루션들을 담았다.

심리학에 대한 전문 지식이 없더라도 독자들이 일상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익숙한 상황을 통해 심리학을 쉽고 재밌게 다루었다.


▲ 책 내용 일부


중요한 시험을 앞두고 나도 모르게 노래가 귓가에 맴도는 ‘귀벌레 현상’을 극복하는 방법이나, 다른 사람의 의견에 쉽게 휩쓸리는 ‘팔랑귀’들이 어떤 상황에서 마음이 더 잘 들썩이는지 등 일상 속에서 마주하게 되는 상황에 대한 명쾌한 심리학적 설명이 책 속에 녹아 있다.


오늘 할 일을 내일로 미루는 심리와 현대인의 과잉 근심, 운전대만 잡으면 성격이 변하는 심리상태, 현대인의 정보 과잉과 자발적 고독, 상사 때문에 걸리는 직장인 ‘상사병’ 등에 대한 이동귀 교수의 심리학적 견해를 따뜻한 시선과 친절한 화법으로 접할 수 있다.


특히, 단순한 해석과 조언을 전하는 것에서 멈추지 않고, 우리가 고민하는 상황을 실질적으로 극복할 수 있도록 챕터마다 독자가 직접 작성하며 적용할 수 있는 활동지와 실천 조항들을 함께 준비했다.


저자인 이동귀 교수는 서울대 심리학과에서 학사·석사를 거쳐 미국 미주리주립대에서 상담 심리학 분야 박사학위를 받았다. 미국 퍼듀대 교육학과 교수, 한국상담심리학회 부학회장, 연세대 언어연구교육원 부원장 등을 역임했다.


또한, YTN 사이언스 <생각연구소>, JTBC <김제동의 톡투유>, EBS <질문 있는 특강쇼, 빅뱅> 등 다수의 방송에 참여하며 인지도를 쌓았으며, 현재 조선일보 <이동귀의 심리학 이야기>, 월간 샘터 <군대고민상담소> 칼럼 등을 집필 중에 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568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형중 기자 김형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