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공단-지자체 간 장애인 취업지원 전달체계 마련 - "가까운 주민센터를 방문하세요.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 취업을 도와드리겠습니다."
  • 기사등록 2019-03-25 23:59:57
  • 수정 2019-03-26 00:00:42
기사수정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은 공단-지자체 간 장애인 취업지원 통합 전달체계 구축이 모두 완료되어 3월부터 주민센터를 방문한 구직 희망 장애인은 손쉽게 공단 취업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그동안 장애인은 공단 취업서비스를 받기 위해 공단에 일일이 방문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고, 주민센터에서는 직접 공단에 문의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생겨 공단-지자체 간 장애인 취업지원 협업에 한계가 있었다.


이번 연계로 장애인이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구직 의사를 밝히면 공단을 방문하지 않더라도 공단 취업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되었고, 주민센터에서는 사회보장정보시스템(행복e음)을 이용하여 편리하게 공단으로 취업서비스를 의뢰할 수 있게 되어 번거로움을 덜 수 있게 되었다.


공단 조종란 이사장은 "이번 전달체계 구축을 통해 주민센터를 방문한 장애인이 보다 쉽게 공단 취업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취업지원 서비스에 한 발 더 나아간 의미 있는 일"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568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제니퍼 최 기자 제니퍼 최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