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국가스공사·한국중부발전·서울주택도시공사 등 공기업 채용 소식 전해
  • 기사등록 2019-03-28 13:01:16
기사수정

구인구직 매칭 플랫폼 사람인이 상반기 주요 공기업 채용 소식을 정리했다.


▲ 한국가스공사·한국중부발전·서울주택도시공사 등 공기업 채용 소식 전해


2019년에도 공기업과 공공기관의 대규모 채용이 예고되어 있는 가운데, 굵직한 공기업들의 상반기 채용이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한국가스공사는 ‘2019년 상반기 신입 및 경력직원’ 채용을 진행한다.
이번 채용은 신입 일반직, 경력 일반직, 별정직, 연구직 부문으로 진행되며 총 170명을 채용할 계획이다. 신입은 일반, 지역인재, 사회형평 분야에서 사무(경영지원/마케팅)와 기술 직군 채용을 진행한다. 각 부문 및 직무별로 지원자격과 직무수행능력평가 기준이 상이하므로, 반드시 한국가스공사 채용페이지에서 개별 채용공고문을 확인해야 한다. 서류 접수기간은 오는 4월 9일(화) 오후5시까지이며 한국가스공사 홈페이지로 지원하면 된다.


한국중부발전에서 2019년 상반기 신입직원을 모집한다.
블라인드 채용으로 학력, 전공, 연령, 자격증, 외국어 등의 제한이 없으며, 실제 학력에 관계없이 대졸수준 정규직으로 입사가 진행된다. 채용직군은 발전기계, 발전전기, 발전화학 분야이며, 각 직군별로 상세한 직무기술서는 한국중부발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서류접수 후, 직무적합도평가, 직무능력평가, 심층면접, 신원조회/신체검사 전형을 거쳐 최종 합격이 결정된다. 서류접수 마감은 4월 12일(금) 오후 3시까지 이며, 한국중부발전㈜ 입사지원 홈페이지에서 지원서 작성하면 된다. 


서울주택도시공사에서 ‘2019년 상반기 NCS 기반 신입사원 채용’을 진행한다.
사무직군에서 경영지원/사업관리, 전문자격소지자, 전산 직무 채용을 진행하며 기술 직군에서 토목, 건축, 기계, 전기, 조경, 환경 직무 채용을 진행한다. 각 직무별 지원자격과 필수자격이 상이하므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채용공고를 확인하면 된다. 채용전형은 서류접수, 전공필기시험, 직업기초능력평가 및 인성검사, 면접, 최종합격자 발표 순이다. 서류전형 마감은 4월 11일(목) 오후 6시까지며, 서울주택도시공사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인터넷으로만 접수를 받는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2019년도 상반기 NCS기반 신규직원 채용’을 진행한다.
행정직, 심사직, 전산직(채용형 인턴), 연구직 분야에서 채용을 진행하며 공통 자격조건은 만 60세 미만으로 6월 10일부터 근무가 가능해야 하며, 남자의 경우 군필 또는 면제자여야 한다. 각 분야별 채용직무와 자격조건은 상이하므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서류전형, 필기시험, 증빙서류 검수, 면접, 수습임용 전형으로 진행되며 원서접수 마감일은 4월 5일(금) 오후 6시까지다. NCS기반의 블라인드 채용이 원칙으로 서류작성 방법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공무원연금공단에서도 ‘2019년 신입직원’을 채용한다.
모집전형은 5급과 7급(채용형 인턴)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5급은 사무, 전산, 건축, 전기 분야에서, 7급은 사무, 기계 분야에서 채용을 진행한다. 국가직무능력표준(NCS)에 따라 모집분야 정보를 제공하며, 각 전형별로 자세한 직무기술서는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서류전형(NCS형), 필기시험, 서류확인, 면접을 거쳐 최종 합격여부가 결정되며, 각 급 및 직무별 응시자격이 상이하므로, 자세한 사항은 공무원연금공단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서류마감은 4월 8일(월) 오후6시까지며 공무원연금공단 채용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이 외 인천관광공사, 주택도시보증공사, 한국정보화진흥원,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등에서 2019년 상반기 신입직원 채용을 진행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사람인 ‘공채 서비스’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571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지연 기자 김지연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英브랜드파이낸스, 삼성 SDS 집중 조명 ‘브랜드 가치 급성장’ 다뤄
  •  기사 이미지 우한폐렴에 대해 중국 청년이 우한 현지에서 올린 영상 공개
  •  기사 이미지 ‘민간 건축물 그린리모델링’ 정부에서 얼마나 지원 해줄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