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국토지주택공사, 'LH 굿 잡 플랜 시즌 3' 발표
  • 기사등록 2019-04-01 13:55:46
기사수정

한국토지주택공사는 2019년 일자리 종합계획인 ‘LH 굿 잡 플랜(Good Job Plan) 시즌3’을 31일 발표했다.


▲ 한국토지주택공사는 2019년 일자리 종합계획인 ‘LH 굿 잡 플랜(Good Job Plan) 시즌3’을 31일 발표했다.


'LH Good Job Plan'은 박상우 한국토지주택공사 사장이 문재인 정부의 일자리 창출 기조에 발맞춰 추진하는 사업으로 시즌3은 ‘6대 일자리 사업유형’을 중심으로 2019년 18만 개의 일자리를 창출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토지주택공사는 일자리사업을 유형별로 경영혁신형, 사업개선형, 고용창출형, 고용유발형, 공간지원형, 자원지원형 등 6가지로 새롭게 분류했다.


일자리 종합계획으로 공공기관 최대 규모인 10조7천억 원의 재정 집행을 통해 17만 개의 민간 일자리를 창출하고 청년, 어르신, 경력단절여성, 장애인 등을 위한 맞춤형 일자리를 1만여 개를 만들 예정이며, 구직의 어려움을 겪는 청년들을 위해 신입사원 450명 및 인턴사원 1천 명을 채용, 60세 이상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임대주택 돌봄사원’ 일자리 2천개를 제공한다.


50대와 60대 신중년층을 위해서 ‘예비창업학교’를 새롭게 운영해 전세임대주택 실태조사를 위한 새로운 일자리 60여 개를 발굴해 시범운영 예정이다. 아울러 민간 일자리의 생태계 개선 역시 계속 추진한다.


아울러 적정임금제 적용대상 지구 확대, 입찰제도 개선을 통한 건설사 정규직 채용 유도, 건설 노동자용 편의시설 설치 등으로 노동친화적 건설문화를 만드는 일도 힘쓰기로 했다.


박 사장은 “그동안 비정규직의 정규직화 등 내부적 일자리 개선에 중점을 뒀다면 올해는 국내 최대 사회간접자본(SOC) 투자기관으로서 고용 취약계층인 청년과 신중년, 노년층별 맞춤형 일자리를 더욱 확충하고 건설현장 등 민간 일자리 생태계 혁신에 중점을 두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575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상중 기자 김상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