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산학협동재단, '이공계 대학생 경진대회 지원사업' 통해 창의·융합형 인재 육성
  • 기사등록 2019-04-01 15:32:13
기사수정

산학협동재단이 대학산업기술지원단과 함께 ‘2019년도 이공계 대학생 경진대회 지원사업’을 주최한다.


▲ 모집공고 포스터


‘이공계 대학생 경진대회 지원사업’은 산학협동재단이 2013년부터 추진하고 있는 인재 육성을 위한 대표적인 장학 사업으로 국내 우수한 이공계 경진대회를 발굴/지원, 국내 이공계 대학생들의 전공교육 및 실무능력을 향상시켜 창의적인 미래 기술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사업이다.


최종 선정된 10개 경진대회는 1000~2000만원 내외에서 대회 개최에 필요한 경비를 지원받는다.

특히 올해부터는 분야에 제한을 두지 않고, 이공계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하는 경진대회는 모두 신청 가능하며, 우수 수상자 대상 취업/창업 지원 프로그램을 함께 운영하는 경진대회는 선정 평가 시 가산점을 부여한다.


협동재단 김영과 사무총장은 “이공계 대학생 경진대회 지원사업이 이공계 인재를 질적, 양적으로 육성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경진대회를 통해 미래선도 산업분야의 실무 능력을 겸비한 인재가 양성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 사업의 주관기관으로 참여하고 있는 지원단의 차석원 단장은 “이 사업을 통해 이공계 인재들의 직무 적응력을 제고하고, 산학 고용연계를 통해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길 기대한다”며 “미래 인재 양성의 초석이 되는 본 사업을 착실히 수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사업과 관련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대회 공식 홈페이지와 대학산업기술지원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대학산업기술지원단은 대학과 기업 간 협력과 교류를 확대하며 상호 신뢰의 기반을 구축하고 중소기업의 기술력 향상을 위한 체계적 지원을 통해 국가경제의 선진화에 이바지하기 위한 목적으로 설립됐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575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이수민 기자 이수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