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美 포브스, '2019년 아시아에서 영향력 있는 30세 이하 리더 30인' 명단 공개
  • 기사등록 2019-04-03 23:37:11
기사수정

미국 경제 전문지 포브스가 2일(현지시간) 올해 네 번째로 '2019년 아시아에서 영향력 있는 30세 이하 리더 30인'명단을 공개했다. 아시아·태평양 23개국에서 젊은 기업가와 떠오르는 스타, 혁신가들을 연예·스포츠 등 10개 부문에서 각각 30명씩 모두 300명을 선정했다.


▲ (사진) 걸그룹 블랙핑크


국가별 순위에서 4위를 차지한 한국의 경우 걸그룹 블랙핑크, 2NE1 출신 가수 씨엘, 축구 국가대표팀 골키퍼 조현우 선수와 이강인 선수, DJ 페기 구, 배우 김태리(사진), 모델 한편민, 프로게이머 이상혁 등이 연예·스포츠 부문 리더로 이름을 각각 올렸다.


포브스는 이강인을 두고 "한국의 축구 신동인 이강인은 2007년 한국 TV 프로그램에 출연한 뒤 대중의 관심을 받았다"고 전했다. 이어 "이강인은 라 리가에서 뛴 최연소 한국 축구 선수가 됐고, 최근 발렌시아와 8천만 유로에 달하는 바이아웃으로 1군 정식 계약을 맺는 등 가파른 상승세를 보였다"면서 다가오는 2020 도쿄 올림픽에서 U-20이나 U-23 팀으로 출전할 것이라고 소개했다.


조현우를 두고는 2018 러시아 월드컵에서의 활약이 결정적이었다면서 "조현우는 디펜딩 챔피언 독일을 떨어뜨리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 조현우는 토니 크로스 같은 세계적인 슈퍼스타들을 상대로 놀라운 세이브를 기록했다. 조현우는 아시안게임에서 대한민국이 금메달을 따는 데에 기여했다"고 관심을 드러냈다.


이상혁에 대해서는 “게임 커뮤니티에서 LoL 역사상 최고의 선수로 평가 받고 있다”며 “SKT T1을 LoL 월드 챔피언십 우승 3회로 이끌어낸 선수”라고 설명했다.


의료기술인 스마트 콘택트렌즈를 개발하는 포스텍 출신 금도희 박사, 박혜정 일러스트레이터, 세계 최초로 태양광을 이용해 건조한 지역에서 대기 중 수분을 모으는 기기를 성공적으로 시연한 김현호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연구원도 등재됐다.


축구영상 분석 스타트업 비프로일레븐의 강현욱 설립자, 임재원 고피자 대표, 최재영 윙블링 공동대표, 축산물 전문 온라인 유통몰 정육각 공동 설립자 4명, 숙박 솔루션 스타트업 지냄의 이준호 대표 등도 명단에 오르는 영광을 차지했다.


한편 중국은 61명을 명단에 올려 가장 많은 젊은 리더를 배출했다. 이어 인도(59명)와 일본(30명)이 2·3위를 차지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578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지연 기자 김지연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