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산림청, 4월 10일부터 임업직 9급 국가공무원 채용
  • 기사등록 2019-04-04 01:03:01
기사수정

산림청은 ‘2019년도 임업직 9급 공무원 경력경쟁채용시험’을 실시해 54명을 신규로 채용하고 이 중 14명을 조경직으로 채용한다고 3일 밝혔다.


▲ 산림청, 9급 조경직 14명 채용 진행


채용분야는 산림자원직류 40명, 산림조경직류 14명 등이며 학력·경력 제한은 없으나 직류별 해당 자격증을 소지하고 있어야 지원 가능하다.


산림조경직류 근무예정 기관별 채용인원은 북부지방산림청 3명, 동부지방산림청 4명, 남부지방산림청 3명, 중부지방산림청 2명, 서부지방산림청 2명이며, 응시자는 5개 근무예정기관, 직류별로 응시해야 한다.


산림조경직류 대상자격증은 기술사는 △조경 △시설원예 △산림 △자연환경관리, 기사는 △조경 △시설원예 △산림 △식물보호 △자연생태복원, 산업기사는 △조경 △산림 △식물보호 △자연생태복원, 기능사는 △산림 △조경, 문화재수리기술자는 △조경기술자 △식물보호기술자다.


산림조경직류 필기시험과목은 생물, 조림, 조경계획 등 3과목으로, 과목당 20문제가 출제되며, 각 과목 만점의 40% 이상, 전 과목 총점의 60% 이상 득점한 사람 중 직류별, 근무예정기관별 점수가 높은 사람부터 차례로 선발예정인원의 150%를 합격자로 결정한다. 선발예정인원이 3명 이하인 경우 각 선발예정인원에 2명을 합한 인원의 범위 안에서 합격자를 결정하게 된다.


합격자는 필기시험, 서류전형, 면접을 통해 선발하며, 오는 10일부터 17일까지 원서접수, 6월 15일 필기시험, 7월 18일 면접시험을 거쳐 7월 24일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원서접수 기간은 오는 10일부터 17일까지다.


합격자는 지방산림청, 국유림관리소 등 산림청 소속기관에 배치돼 산림조성·관리, 산림재해 예방·관리, 산림휴양 및 복지서비스 등의 업무를 담당하게 된다.


이번 채용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산림청 누리집→행정정보→알림정보→채용정보’ 또는 ‘인사혁신처 나라일터→채용정보→경력경쟁채용(특별채용)’에서 확인할 수 있다.


채용과 관련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산림청 운영지원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579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제니퍼 최 기자 제니퍼 최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