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국무역협회, '수출입 물류 현장 컨설팅' 사업 시행
  • 기사등록 2019-04-07 15:09:45
기사수정

한국무역협회가 오는 8일부터 중소 화주 100개 사를 대상으로 '수출입 물류 현장 컨설팅' 사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 한국무역협회


컨설팅은 오는 12월까지 물류체계 진단 및 효율화, 운송비 절감, 자유무역협정(FTA) 활용, 창고 및 재고 관리 효율화, 적하보험·화재보험 등 기업보험 최적화까지 수출입 물류 전 분야에 걸쳐 현장방문 컨설팅 형식으로 진행된다.


컨설팅 팀은 전문적인 실무지식과 역량을 갖춘 국제물류 주선업체, 창고 운영사, 화재보험사로 구성됐다.


무협 박성환 물류서비스실장은 "IT 기술의 발달에도 수출입 물류 분야는 여전히 정보의 비대칭성이 존재해 중소기업의 물류 효율화를 저해하고 있다"면서 "이번 컨설팅 사업이 중소 무역업계의 물류체계 개선과 경쟁력 강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컨설팅 서비스 신청은 무협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582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상중 기자 김상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