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국투자증권, 신한금융투자 등 주요 증권사 상반기 채용 시작
  • 기사등록 2019-05-03 20:25:36
기사수정

한국투자증권과 신한금융투자 등 주요 증권사들이 상반기 채용을 시작했다.


▲ 한국투자증권, 신한금융투자 등 주요 증권사 상반기 채용 시작


2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한국투자증권은 이달부터 외국대학 졸업자 대상 공채 및 채용연계형 인턴 모집 등을 통해 20∼30여명의 신입사원을 채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국투자증권이 2015년부터 시작한 외국대학 졸업생(졸업예정자 포함) 공채는 국내와 학사 일정이 다른 해외 대학의 사정을 고려해 특별히 상반기에 채용 절차를 진행한다. 모집 부문은 본사 영업, 리서치·운용, 관리 등 3개 분야에서 10여명을 뽑을 예정으로 5월 20일까지 지원 서류를 접수하고 6∼7월 면접을 거쳐 7월 중순 최종 선발한다.


채용연계형 인턴은 7월~8월 7주간의 인턴십 프로그램을 진행 후 성적이 우수한 인턴을 뽑아 정규직으로 채용 예정으로 지점 영업과 본사 영업으로 나눠 10여명을 뽑을 예정이다. 지원서류는 5월 13일까지 지원하면 된다.


신한금융투자의 경우 지난해는 상반기 신입사원 공채를 하지 않았지만 올해 상반기 30∼40명 규모로 정규직 공채를 진행한다. 모집 부문은 전사지원관리, 본사영업, 디지털IT, 스마트PB 등 4개 부문으로 나눠 모집한다. 지원접수는 오는 15일까지 마감하며, 면접 등의 절차를 거쳐 최종 선발된 합격자는 7월 1일 입사한다.


신한금융투자 관계자는 "작년과 달리 올해는 상반기 공채를 진행함에 따라 하반기에는 채용 규모가 다소 줄 수 있지만, 연간 채용 규모로 보면 작년보다 늘어날 가능성이 있다"고 전했다.

신영증권 관계자도 "상반기 채용 규모와 일정은 아직 확정되지 않았지만 상반기 소규모 공채를 진행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삼성증권과 NH투자증권, 대신증권은 지난 3∼4월 상반기 공채를 시작해 서류 접수를 이미 끝내 인성검사, 면접 등의 절차가 진행 중이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607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지연 기자 김지연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GS리테일-대상, 핵심원료 및 제조역량 바탕으로 다양한 브랜드 컬래버래이션 통해 시너지 발휘
  •  기사 이미지 '직장 내 괴롭힘 금지법' 시행 이후, 제보량 70% 증가한 반면 고용노동부 접수는 63건 불과해
  •  기사 이미지 직장인 3명 중 1명, 2~3년 단위로 이직하는 '잡호핑족'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