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페이스북, 가상화폐 결제 시스템 '리브라' 프로젝트 추진 중
  • 기사등록 2019-05-04 20:39:57
기사수정

미 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페이스북이 자체 가상화폐에 기반을 둔 결제시스템 구축을 '프로젝트 리브라'라는 코드명으로 추진하고 있다며 3일 (현지시간) 전했다.


▲ 페이스북, 가상화폐 결제 시스템 `리브라` 프로젝트 추진 중


페이스북이나 인터넷상에서 디지털 코인 형태의 가상화폐로 물건을 구매하고 가상화폐를 주고받는 시스템 구축을 구상 중인 것이다.

페이스북은 이 같은 계획을 1년 이상 준비해오고 있으며, 비자와 마스터카드를 비롯한 기존 신용카드 업체와 결제정보 처리업체인 퍼스트데이터, 전자상거래 업체 등과 논의를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일일 사용자 15억명을 보유한 페이스북이 리브라 프로젝트에 성공하면 신용카드를 뛰어넘는 네트워크 우위를 확보할 수 있게 된다.


월스트리트는 저널은 "페이스북 이용자 다수가 개발도상국 출신이고 이들 국가에선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가 인터넷 상거래의 근간"이라며 페이스북이 카드 업계에 심각한 위협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앞서 페이스북은 창사 이후 15년 만에 최대의 조직개편을 통해 가상화폐의 기반 기술인 '블록체인 팀'을 신설하고, 메신저 앱을 이끌던 데이비드 마커스를 블록체인팀 책임자로 선임했다.


블룸버그 통신은 지난해 12월 페이스북이 왓츠앱 이용자들이 해외 송금을 할 수 있는 디지털 코인 도입 작업을 하고 있다고 보도했으며 미 뉴욕타임스(NYT)는 지난 2월 페이스북이 이 같은 프로젝트를 위해 10억 달러의 자금 조달을 추구하고 있다고 전한 바 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607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형중 기자 김형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GS리테일-대상, 핵심원료 및 제조역량 바탕으로 다양한 브랜드 컬래버래이션 통해 시너지 발휘
  •  기사 이미지 '직장 내 괴롭힘 금지법' 시행 이후, 제보량 70% 증가한 반면 고용노동부 접수는 63건 불과해
  •  기사 이미지 직장인 3명 중 1명, 2~3년 단위로 이직하는 '잡호핑족'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