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전경영활동 우수기업 보증 프로그램' 도입해 중소기업 자금난 해소
  • 기사등록 2019-05-14 17:46:42
기사수정

안전보건공단과 기술보증기금은 안전경영활동이 우수한 중소 제조기업의 자금난 해소를 위해 '안전경영활동 우수기업 보증 프로그램'을 도입하고 기업 지원에 나선다고 14일 밝혔다.


▲ (사진) 이철우 안전보건공단 경영이사(좌)와 김영춘 기술보증기금 상임이사가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공단은 그동안 중소기업의 안전경영활동을 돕기 위해 클린사업장 조성 및 산재예방시설 융자와 같은 다양한 지원 사업을 추진해 왔다. 하지만, 이들 사업은 산재예방을 위한 각종 제품 및 안전시설 확보 등의 용도로만 활용이 가능한 한계가 있었다.


양 기관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안전경영활동 우수기업에 보증비율 우대와 보증수수료 감면 등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안전경영활동 우수기업은 공단에서 실시하고 있는 5개의 산재예방사업에 참여해 안전경영활동 추진 노력을 인정받은 중소기업이다.


기술보증기금은 이들 기업이 금융기관에서 대출을 받는 경우 최초 3년 간 보증비율을 100%로 적용하고 보증 수수료를 0.2%p 감면하는 등 혜택을 제공한다. 공단측은 "이러한 혜택은 실질적인 금리 인하 효과를 발생시켜 기업경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박두용  안전보건공단  이사장은 "이번 프로그램이 중소기업의 안전경영활동을 촉진시키고 성장을 돕는 지름길이 되어 공공기관이 선도하는 사회적 가치 실현의 모범이 되길 바란다"며"공단은 안전이 권리로 보장받는 일터를 조성하여 누구나 안전하고 건강하게 일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보증 프로그램 신청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6월 이후 공단 누리집에 게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616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지연 기자 김지연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