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공간정보산업진흥원-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 업무협약 체결 - 공간정보 분야 데이터 구매 및 가공 지원으로 경제 활성화 도모
  • 기사등록 2019-05-15 17:10:15
기사수정

공간정보산업진흥원은 14일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과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 (사진) 민기영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장(좌)과 김수곤 공간정보산업진흥원장(우)이 업무협약서 서명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이번 협약체결로 공간정보산업진흥원은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 수행기관으로 선정되어 중소기업 등에 데이터 활용에 필요한 데이터 구매 또는 가공비용을 지원함으로써 데이터 거래를 활성화할 예정이며, 특히 공간정보 활용산업의 혁신을 촉진하기 위해 중소기업 등이 데이터를 기반으로 해당 산업 혁신 서비스 개발에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도할 것이다.


공간정보 분야 수요기업 공모는 오는 20일부터 공간정보산업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며, 데이터 활용 수요가 있는 중소기업, 스타트업, 1인 창조기업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김수곤 공간정보산업진흥원 원장은 "공간정보는 4차 산업혁명 트렌드에 가장 부합하는 산업으로 데이터 융·복합을 통한 파급효과가 대단히 높다"면서 "이번 협약으로 공간정보 활용기업의 데이터 융·복합 활용을 지원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은 데이터·AI 산업 활성화 및 생태계 조성을 위해 데이터 활용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벤처기업, 소상공인 및 1인 창조기업을 대상으로 데이터 상품화 및 서비스 개발에 필요한 데이터 구매·가공 바우처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617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영광군, 청년일자리 창출 위한 '청년창업 아카데미' 교육생 모집
  •  기사 이미지 모건스탠리 캐피털인터내셔널, 한국지사 신임대표로 김태희 선임
  •  기사 이미지 뉴트로 감성타고 상표에 부는 복고바람 증가 추세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