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문학공원, LS생명과학 장황 회장 첫 시집 ‘나누어 가지는 향기’ 출간
  • 기사등록 2019-05-16 11:46:25
기사수정

도서출판 문학공원은 LS생명과학 회장 장황 시인이 첫 시집 ‘나누어 가지는 향기’를 펴냈다고 16일 밝혔다.


▲ 장황 시인이 펴낸 나누어 가지는 향기


웰빙건강의 붐을 타고 건강보조식품을 제조 판매하여 국민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주식회사 LS생명과학 회장 장황 시인이 첫 시집 '나누어 가지는 향기'를 펴냈다.


장황 시인은 등단한지 10년이 훌쩍 넘었고 팔순을 바라보는 나이에 가진 시집이라 감개가 무량할 것 같다. 경기도 포천에서 태어난 장황 시인은 대한민국의 1세대로 실로 파란만장한 삶을 살아왔다. 일제강점기 시대에 태어나 6.25전쟁으로 인한 분단의 고통과 보릿고개의 기아를 겪으며 헤쳐 나와야 했다. 그리고 산업화과정에서 개인행복추구의 과정으로 넘어오며 잇단 사업의 부도를 맞으면서도 어려움 속에서도 시를 놓지 않았고 멀리 완도까지 내려가 신앙을 얻게 되었다.


장황 시인이 지금과 같은 성공을 이룰 수 있었던 것은 끝까지 포기하지 않은 인내의 소산이다. 그런 인내는 어디에서 나올 수 있었을까? 그것은 그가 끊임없이 사색하고 메모하며 책을 읽는 습관으로부터 비롯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가 오늘에 이르기까지 거듭되는 실패와 오뚝이처럼 일어서는 과정에는 사랑의 힘이 가장 큰 밑바탕이 되었다. 가족들과의 사랑과 하나님으로부터 받은 사랑, 즉 신앙의 힘이 그를 다시 일으켜 세웠다.


장황 시인은 시인이 될 수밖에 없었던 사람인 것 같다. 그가 써내려간 시편들은 모두 하나같이 튼실한 시적 장치를 가지고 있다. 매끄러운 기교나 눈에 탁 트이는 시어는 그리 많이 보이지 않지만 그의 시는 모두 스토리를 가지고 있다. 내면 깊은 성찰로부터 우러나온 시편들이기 때문에 읽는 사람으로 하여금 깊은 감동을 준다. 독자의 마음을 우롱하지 않으며 독자가 스스로 감정을 불러내지 않아도 시편들 자체에 깊고 그윽한 사유가 들어있어 내면 깊은 곳에 잠자고 있는 감정을 이끌어 올리기에 충분한 시편들이다.


표지 그림 및 간지 그림을 제공한 황행일 화가는 경기국제미술협회 회장을 맡아 활동하고 있으며 한국미술협회 자문위원, 경기미술협회 자문위원, 한국우취연합 경인지부 이사, 회령우편문화 연구회장 괴암김주석기념사업회 이사, 21C국제창작예술가협회 회원, 새아갤러리 후원회장 등으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장황 시인은 2008년 월간 ‘스토리문학’으로 등단하여 한국스토리문인협회 자문위원, 문학공원 동인, 포천문화원 회원, 한국미술협회 자문위원, 경기미술협회 자문위원 등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한 때 포천문인협회, 포천예술인동우회 등지에서 활발하게 활동한 바 있다.


김순진 문학평론가는 "설날 보따리 하나 들고 ‘노숙자 되더라도 할 수 없다’는 심정으로 집을 나올 때 몰려오는 공포감을 어찌 말로 표현할 수 있을까? 안정을 가져야 할 나이, 손자들의 재롱을 볼 나이, 세상을 되돌아보며 정리할 나이에 70이 다 돼서 그것도 설날에 집을 나온다는 것은 가히 자학수준이다. 장황 시인은 고생하려고 집을 나간 게 아니다. 고행을 통해 무언가 깨닫고 싶어서. 이렇게 무너지고 말 것인가를 깨닫기 위하여 출가하는 심정으로 집을 나갔다고 본다. 따라서 오늘 그가 가진 행복은 마치 모진 눈보라를 견뎌낸 뒤에 온 봄과 같다"고 평했다.


한편, 도서출판 문학공원은 문학관련 전문출판사로서 계간 스토리문학을 15년째 발행해 오고 있으며, 한국스토리문인협회라는 단체의 출판사이다. 대표 김순진 시인은 한국문인협회 이사, 국제펜클럽 한국본부 이사. 한국현대시인협회 이사, 은평예총 회장, 은평문인협회 회장 등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현재 고려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시창작을 강의하고 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617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상중 기자 김상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