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KT, 기가지니 통한 AI 부동산 비서 '집비서' 출시
  • 기사등록 2019-05-20 11:30:36
기사수정

KT는 프롭테크 스타트업 집펀드와 기가지니를 통해 음성으로 각종 부동산 정보를 조회할 수 있는 ‘집비서’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 KT는 음성으로 부동산 정보를 조회할 수 있는 기가지니 집비서 서비스를 출시한다.


프롭테크란 부동산을 의미하는 프로퍼티와 기술을 의미하는 테크놀로지의 합성어다. 부동산 산업은 빅데이터, AI 등 디지털 기술을 접목함으로써 높은 부가가치 창출이 기대되는 영역으로 주목받고 있다.


집비서는 KT의 인공지능(AI) TV인 ‘기가지니’를 통해 음성으로 손쉽게 전국의 아파트 및 분양 정보를 조회하고 빅데이터 기반 분석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파트 시세, 주변 교통, 교육, 문화 시설, 지역별 주요 아파트단지, 분양 일정 등 단순 정보 검색뿐 아니라 빅데이터 기반 분석 결과를 부동산 비서가 브리핑해 주는 기능까지 구현했다.


이용 방법은 "기가지니, 우리 집 시세 얼마야" 혹은 "기가지니, 집비서 실행해줘"라고 말하면 미리 입력한 우리 집 주소를 기반으로 관련 정보가 음성과 화면으로 안내된다.

지역과 조건을 한 번에 검색하는 것도 가능하고, 각각을 단계별로 질문할 수도 있다. "도곡동 타워팰리스 찾아줘"와 같이 지역명과 아파트 이름으로도 전국의 아파트를 검색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해 원하는 아파트 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KT는 합리적이고 과학적인 부동산 분석 방법으로 누구나 쉽게 부동산 비서를 활용할 수 있는 만큼 실수요자들을 중심으로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집비서는 KT가 2018년 5~7월 진행했던 AI 서비스 개발 공모전 ‘기가지니 데브 챌린지’의 최우수상 수상작이다. 집펀드는 KT와 경기창조혁신센터에서 추진한 ‘비즈 콜라보레이션’ 프로그램의 지원을 받아 서비스를 상용화했다.


집펀드 남성태 대표는 "기가지니를 통한 AI 부동산 비서 서비스를 만들면서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음성으로 한번에 찾아주는 음성 UI의 매력에 빠져들었다"며 "앞으로 AI와 빅데이터를 접목해 고객 연평균 수익률, 순이익 등을 분석하고 개인 맞춤형 추천까지 해주는 AI 기반 종합 부동산 솔루션 업체로 도약하고 싶다"고 전했다.


KT AI사업단장 김채희 상무는 “2018년 5월 시행했던 AI 서비스 개발 공모전 기가지니 데브 챌린지를 통해 육성한 스타트업과 AI 부동산 비서 서비스를 출시해 기쁘다”며 “앞으로도 기가지니 데브 챌린지·데브 컨퍼런스, 비즈 컬래버레이션과 같은 행사를 통해 우수한 스타트업 및 개인 개발자와 소통하고 AI 생태계 확장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집펀드는 5월 23~25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리는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19에 참가한다. 금융위원회가 혁신금융에 대한 노력을 소개하기 위해 진행하는 이 행사에서 집펀드는 기가지니 집비서 서비스 소개와 시연을 위한 부스를 운영하면서 방문 고객 대상으로 경품행사도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621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상중 기자 김상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연말부터 전자증명서 형태로 주민등록초본 등 발급 가능해져
  •  기사 이미지 중기부, 명문소공인 선정해 맞춤형 지원으로 롤모델로 육성
  •  기사 이미지 해외여행객 불법 휴대 축산물 일제검사 강화 ‘인천·김해공항 3배 확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