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아이오바이오, 연세대와 손잡고 치의학 분야 인재양성 위해 협력
  • 기사등록 2019-05-22 13:45:12
기사수정

치과용 진단기기 전문 기업인 아이오바이오가 연세대학교 치과대학-치의학전문대학원과 21일 치의학 인재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사진) 아이오바이오와 연세대 치과대학과 담당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치과진단의 선진화를 추구하는 아이오바이오는 앞으로 치의학분야 전문인력에 대한 교육서비스를 지원하고, 연세대학교 치과대학-치의학전문대학원은 치의학분야의 발전을 위한 연구 협력을 긴밀하게 해나간다.


아이오바이오는 지난해 8월 신의료기술 평가 완료를 받은 ‘정량광형광기를 이용한 치아 우식증 검사’의 임상 연구와 상용화를 위해 앞장서 왔으며, 이번 협약을 통해 해당 기술의 연구가 학계에서도 폭넓게 진행되는 한편 임상에서도 널리 활용될 것으로 전망된다.
 
아이오바이오 윤홍철 대표는 "신기술이 그 효과가 입증되고 실제 임상에서 활용되기까지는 긴 시간이 걸린다"며 "이번 협약이 치의학 내의 새로운 연구를 활성화하고 전문 인재를 양성하는 디딤돌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최성호 학장은 "국내 치의학분야를 선도하는 연대 치과대학원에서 협약을 통해 학생들에게 심화된 교육과 실습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더불어 전문적인 학술연구도 활발히 이뤄지길 기대해본다"고 말했다.


한편, 치과용 진단기기 전문 기업인 아이오바이오는 최근 치과 진료를 혁신하는 ‘5단계 진료시스템’을 구축했으며 이에 최적화된 ‘큐레이(Qray)’ 장비를 개발, 제조해오고 있다. ‘'큐레이(Qray)’ 장비는 정량광형광기를 이용한 치아 우식증 검사기기로 예방과 관리가 중시되는 최근의 트렌드 속에서 치과, 환자 모두에게 혜택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아이오바이오는 독보적인 신기술과 글로벌 강소기업으로의 가능성을 인정받아 지난해 하반기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주관한 2018년 하반기 수출유망 중소기업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623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상중 기자 김상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