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그라운드X, 카카오 암호화폐 '클레이' 사전판매 투자자 모집 사칭 주의 당부
  • 기사등록 2019-05-22 19:13:21
기사수정

카카오의 블록체인 기술 계열사 그라운드X는 개발중인 암호화폐 클레이(KLAY)를 사전판매 한다며 투자자를 모집하는 사례가 발견됨에 따라 주의해 달라며 22일 공지했다. 


▲ 카카오의 계열사인 그라운드X가 개발중인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에서 활용될 암호화폐 `클레이`를 판매한다며 투자자를 모집하는 사례가 각종 인터넷 사이트에서 연이어 발견되고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


클레이는 카카오 암호화폐로 그라운드X와 메인넷 클레이튼 공식 홈페이지에서만 판매하고 있다.  두 공식 홈페이지를 제외한 홈페이지는 모두 스캠이며, 개인들이 클레이를 구매해 투자할 수 없으며 재판매 또한 금지되어 있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카카오 측은 이날 "인터넷 사이트를 통해 클레이를 판매한다며 투자자를 모집하고 있는 업체들이 발견됐다"며 " 카카오는 해당 업체들과 관련이 없으며 피해를 보는 투자자가 없길 바란다"고 주의를 요구했다.


그라운드X는  클레이를 허위 판매하는 행위에 대해 민형사상 법적 조치를 취한다는 계획이다. 일부 업체에 대해서는 이미 법적 대응을 시작했다.


그라운드X 측은 ”그 어떠한 내용도 당사와 관련이 없음을 명백히 밝힌다”며 “해당 내용과 관련해 이용자들이 피해를 입지 않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그라운드X는 블록체인 기술 상용화를 목표로 글로벌 퍼블릭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을 개발 중에 있으며 메인넷은 오는 6월 27일 선보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624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나래 기자 김나래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