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현대차, 인턴사원 연중 상시채용하는 'H-익스피리언스' 프로그램 전환 - '2019 H-Experience' 채용 설명회 5월 30일 진행
  • 기사등록 2019-05-26 23:07:19
기사수정

현대차는 올해부터 인턴사원 채용 방식을 하계·동계로 나눠 상하반기로 선발하던 방식에서 연중 상시 채용하는 ‘H-익스피리언스(Experience)’ 프로그램으로 전환한다고 26일 밝혔다.


▲ `2019 H-Experience` 채용 설명회 5월 30일 진행


H-익스피리언스 프로그램은 인턴 채용 후 현업실습을 거쳐 입사 여부가 결정되는 △채용전환형 인턴과 미래 경쟁력 강화 분야(MECA 등)의 유망 인재를 발굴하고 직무 경험·탐색 기회를 제공하는 △연구 인턴인 총 두 가지 방식으로 실시된다.


특히 기존 6~7학기(3학년 2학기, 4학년 1학기) 재학생에 한정됐던 인턴사원 지원 자격을 학기에 상관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도록 대폭 완화했다.


채용전환형 인턴은 졸업예정자와 기졸업자를 대상으로 연중 수시로 진행되며, 서류심사와 면접 전형을 거쳐 현업실습을 2개월 진행한 뒤 최종적으로 입사 여부가 결정된다. 채용전환형 인턴 채용 방식은 각 부문이 원하는 시점에 채용공고에서부터 전형, 선발 등 모든 채용과정을 직접 진행한다.


연구 인턴은 대학·대학원 재학생을 대상으로 하계·동계 기간 중심으로 진행되지만 연중 수시로도 진행된다. 서류심사와 면접 전형을 거쳐 현업실습을 2~4개월 진행한 뒤 종료된다.


연구 인턴 우수자의 경우에는 학년과 관계없이 현대차 입사 기회 또는 입사 지원 시 최종 면접 기회가 주어진다.


현대차 관계자는 "지원자에게 직무 경험과 탐색 기회를 제공하고, 미래 산업환경에 적합한 융합형 인재를 조기에 발굴하기 위해 상시 채용 방식으로 바꿨다"면서 "연구 인턴 채용 방식은 향후 미래 경쟁력 강화 분야의 인재 발굴을 위해 지속 확대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H-익스피리언스 프로그램에 대한 공고는 현대차 채용 홈페이지에서 연중 수시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현대자동차는 오는 30일 현대자동차 2019 H-Experience채용 설명회를 현대모터스튜디오 서울에서 진행한다.


참가대상은 현대자동차 인턴에 관심이 있는 사람은 누구자 지원이 가능하며 세션별 50명(A/B)을 선정해 진행된다. 신청기간은 27일(월) 까지 현대자동차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지원하면 되며 당일 현장신청은 불가능하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6274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KB국민은행, 보안카드·OTP없이 이체 가능한 'KB모바일인증서' 출시
  •  기사 이미지 한국TOEIC위원회 "학습계획 1위 토익, 토익스피킹 등 영어점수 올리기"
  •  기사 이미지 '물산업 중소기업 혁신성장포럼' 개최해 물산업 중소기업의 일자리 창출 모색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