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산시, '2019 부산광역권 일자리박람회’ 개최해 730명 채용
  • 기사등록 2019-05-29 00:30:48
기사수정

부산시가 오는 30일 오전 10시부터 벡스코 제2전시장에서 지역 우수 중소·중견기업과 구직자들의 일자리 미스매치 해소를 위한 ‘2019 부산광역권 일자리박람회’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 부산시는 30일 벡스코 제2전시장에서 지역 우수 중소·중견기업과 구직자들의 일자리 미스매치 해소를 위한 ‘2019 부산광역권 일자리박람회’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시와 BNK부산은행이 공동 주최하는 이번 행사에는 부산은행·아성다이소·윌로펌프·농심부산공장을 비롯해 신발산업 대표기업인 삼덕통상·창신INC·지비라이트 등 지역 우수기업 130여곳이 참여해 730여명을 채용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는 부산일자리종합센터와 부산일자리정보망을 통해 참여기업을 모집한데 이어 최종 선정된 기업의 모집분야·직무·자격요건·근무지역 등의 기초 정보와 급여수준·복리후생 등 구직자들이 궁금하게 생각하는 기업정보를 부산일자리정보망 박람회 페이지에서 사전 공개한다. 아울러 사전교육 주간을 마련해 청년·중장년층을 대상으로 박람회 참가업체 현장투어, 참가업체 지원 컨설팅, 박람회 100% 활용법, 이력서·자기소개서 작성 및 면접 방법 등을 지도 및 안내했다.


개회식에는 오거돈 부산시장과 김부민 시의회 경제문화위원장, 빈대인 부산은행장, 도미닉 시뇨라 르노삼성자동차 대표이사, 심상균 부산경영자총협회 회장, 공순진 동의대 총장, 최기동 부산고용노동청장, 조종래 부산중기청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청춘희망카 전달식과 오프닝 공연 및 개회식 세레머니 등이 진행된다.


개회식 후에는 채용설명회와 취업특강 및 현장면접 1차 합격자 발표 등이 진행될 예정으로 특히 이번 행사에는 현장면접관 중에서도 △고용우수기업·외국인투자기업·병역지정기업·식품안전기업이 참여하는 ‘현장면접 특화존’ △자소서 작성 및 수정, 가상현실(VR) 면접, 적합 직무 추천 등 ‘인공지능(AI) 취업지원관’ △고용서비스 정책 자료집 제공 및 취업지원사업 홍보관을 운영한다.


아울러 △BNK 부산은행 현장면접 구직자 대상 ‘면접지원금 지원 및 채용설명회’, 참가기업 대상 ‘무료 경영컨설팅 및 미소만개 프로젝트’ △부산일자리종합센터 및 15개 구·군 ‘찾아가는 일자리센터’ △이케아 동부산점의 부산시민 채용을 위한 ‘이케아관’을 별도로 운영한다.     


이 밖에도 면접 메이크업, 이력서 사진촬영, 면접정장 대여 등 현장 원스톱 취업서비스를 지원하며, 진로선호도 검사와 노동 및 정신건강상담 부스 운영 등 구직자를 위한 다양한 상담서비스 제공과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일자리박람회 사전참가 신청은 29일까지로 참여 기업별 모집분야·직무·자격요건·근무지역 등 자세한 채용정보는 부산일자리정보망에서 확인하면 된다. 신분증 지참 후 당일 현장면접도 할 수 있다. 


이수일 부산시  일자리창업과장은 "이번 행사가 구인기업에는 유능한 인재채용의 기회를 제공하고, 취업난을 겪고 있는 구직자들에게는 현장면접의 기회를 비롯한 유익한 일자리 정보와 취업지원 서비스를 한 자리에서 제공받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629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이수민 기자 이수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