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미국특허심판원 "벨로다인의 558특허에 대한 모든 권리 유지" - 경쟁업체 쿼너지가 제기한 특허 소송 승소
  • 기사등록 2019-05-29 23:07:25
기사수정

벨로다인이 경쟁업체 쿼너지가 제기한 특허 소송에서 승소했다.


지난 23일 미국 특허심판원은 벨로다인의 선구적인 ‘558 특허에 대한 모든 특허권 권리를 유지한다고 판결했다.


▲ 벨로다인(Velodyne)이 경쟁업체 쿼너지(Quanergy)가 제기한 특허 소송에서 승소했다.


 ‘558 특허는 3D 포인트 클라우드 측정 시스템을 기반으로 한 라이더와 관련되어 있다. 3D 포인트 클라우드 측정 시스템은 자율주행차, ADAS, 로보틱 비전 등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된다.


벨로다인 라이더의 마르타 홀 사장은 "벨로다인 라이더는 서라운드뷰 라이더를 발명한 업체로서 특허권 유지를 확신하고 있었다"며 "창립자인 데이비드 홀이 실시간 서라운드뷰 라이를 개발하고 벨로다인 라이더가 수많은 관련 기본특허를 보유하고 있다는 점에 비춰보면 이번 판결은 당연한 결과"라고 말했다.

이어 "벨로다인 라이더는 발명에 입각해 기술 개발·혁신에 매진하는 업체로서 회사가 어렵게 확보한 지적재산권에 대해 엄중하게 대응한다"며 "미국 특허심판원의 판결을 바탕으로 향후 전개할 집행 옵션을 검토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전 세계에 250개가 넘는 고객을 보유한 벨로다인은 자동차 산업에 라이더 센서를 가장 많이 공급하는 업체이다. 라이더 센서는 자율주행차와 ADAS(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s)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하는 부품이다. 초창기 자율주행차를 위한 하나의 솔루션으로 출시된 라이더는 시장을 빠르게 확대, 전방 운전사고나 자전거 및 보행자 사망자 수를 줄일 수 있는 ADAS에 적용되었다. 라이더의 3D 비전은 도로 위험을 감지하고 공공 안전을 증진하는 중요한 센서로서 각광을 받고 있다.


라이더 기술은 로봇과 기계의 눈 역할을 하는 3D 비전을 제공, 차량용 애플리케이션 너머로 사용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벨로다인의 센서는 무인 항공기, 배달 서비스, 맵핑, 산업용 로봇, 산업 안전, 치안, 정밀 농업, 게임, 선박 등 다양한 산업과 제품에 적용되고 있다.


한편, 벨로다인은 자율성과 운전자 지원을 위한 가장 스마트하고 가장 강력한 라이더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1983년에 설립되어 캘리포니아 새너제이에 본사를 두고 있는 벨로다인의 획기적인 라이더 센서 기술 포트폴리오는 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벨로다인 라이더는 1983년에 설립되어 자율주행을 위한 라이더를 생산해 왔다. 미국 캘리포니아에 본사가 위치해 있으며, 차량 주위의 물체를 감지하는 센서인 라이더를 개발하고 있다. 2005 년에는 세계 최초의 3D 실시간 라이더 센서를 발명해 특허를 취득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630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최안나 기자 최안나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