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앨러카이 테크놀로지스, 세계 최초 수소 연료전지에서 동력 얻는 항공 모빌리티 솔루션 공개
  • 기사등록 2019-05-30 22:38:17
기사수정

앨러카이 테크놀로지스가 세계 최초로 수소 연료전지에서 동력을 얻는 항공 모빌리티 솔루션 스카이를 29일 공개했다.


▲ 앨러카이 테크놀로지스가 세계 최초로 수소 연료전지에서 동력을 얻는 항공 모빌리티 솔루션 스카이를 29일 공개했다.


세계의 이동 수단을 혁신할 목적으로 설계된 스카이는 매끄럽고 깔끔한 디자인과 매우 간편하고 안전한 전기 수직 이착륙(eVTOL) 차량, 순수 수소 연료전지에서만 동력을 얻는 연료 시스템 등을 바탕으로 세계에서 가장 안전하고 깨끗하며 다재다능한 항공 모빌리티 솔루션이 될 채비를 갖췄다.


스카이의 핵심 팀 구성원은 미국 전역에서 인정받는 항공우주 전문가, 엔지니어, 미 항공우주국(NASA) 최고위직을 역임한 베테랑 파일럿, 레이시온, 비치, 사이러스, 데이젯, 미 국방부 등이다. 이들은 교통, 에너지, 환경 부문에 걸친 세계의 가장 시급한 문제를 해결할 비전실현을 위해 힘을 합치고 있다. 스카이에는 BMW 그룹의 디자인 혁신 스튜디오인 디자인웍스와 공동 설계를 통해 세계 최고 수준의 차량 제조를 지원하는 창조적 전문성이 투입됐다. 그 결과 스카이는 모든 불필요한 복잡성, 낭비, 고장 가능 지점 등을 제거하고 제조에 가장 필수적인 요소만 남긴 뒤 이를 직관적인 경험을 위해 최적화하는 과정을 거치게 됐다.


스카이의 핵심이자 가장 혁신적인 특징은 모든 방면에서 친환경 솔루션인 수소 연료전지를 사용한다는 것이다. 스카이의 수소 연료전지는 95% 재사용할 수 있고 나머지의 99%는 재활용되기 때문에 안정적이고 안전하며 친환경적이다. 배출물 역시 물과 열로만 구성돼 있어 청정하다. 기존 연료 및 배터리 동력과 완전히 차별화되는 지점이다. 수소 연료 전지 덕분에 스카이는 더 먼 거리를 더 많은 무게를 싣고 이동할 수 있다.


앨라카이 테크놀로지스 공동 설립자 겸 사장 겸 최고기술책임자 브라이언 모리슨은 "이 놀랍도록 인상적인 팀은 스카이를 출시해 교통을 혁신한다는 우리의 단 하나의 핵심 비전을 마침내 실현하기 위해 우리의 집단적 경험을 바탕으로 힘을 모았다"며 "스카이는 교통 체증 감소부터 자연재해 시 물자보급까지 다양한 부문에서 실용적이고 현실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스카이는 상업용, 기업용, 화물용, 개인용 항공 모빌리티 시장에서 저렴하고 현실적인 응용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디자인웍스 사장 홀거 햄프는 "항공 모빌리티는 아주 흥미진진하고 멋진 주제”라며 “우리는 이 프로젝트에서 새로운 소비자 대상 브랜드를 백지부터 새로 만드는 데 중점을 두고 디지털, 물리적 제품, 서비스 등 모든 접점을 설계하고 있다. 그 결과 모든 측면에서 목적을 달성하고 매우 바람직한 포괄적 사용자 중심 경험을 제공하게 됐다"고 말했다.


앨러카이 테크놀로지스는 미연방 항공청(FAA)과 시험 비행을 개시했으며, 현재 인증 대기 중인 스카이는 모든 사람을 위한 개인 이동 수단, 효율적인 긴급사태 대응, 경제적인 화물 운송, 매우 안정적이고 오염 물질 배출이 없는 수소 연료전지 활용 등 새로운 가능성을 창출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2015년 브라이언 모리슨이 설립한 앨라카이 테크놀로지스는 미국 매사추세츠주 홉킨턴에 위치한 신생 항공 모빌리티 설계 및 제조 업체다. 1990년대부터 NASA AGATE, SATS 프로그램 등 업계를 뒤흔든 프로젝트를 함께 실행해 온 이들은 세계 최초의 광신호 제어 항공기를 제작해 띄우기도 했다. 오늘날 앨라카이 팀은 누구나 이용 가능한 깨끗하고, 간편하고, 안전한 이동 수단 제공을 위해 독점적인 첨단 항공 모빌리티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 궁극적인 목표는 수소 동력 모빌리티를 통해 교통을 혁신하는 것이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631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형중 기자 김형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