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인천국제공항공사, '인천공항 스마트 공항 간담회' 개최
  • 기사등록 2019-05-30 22:57:40
기사수정

인천국제공항공사는 30일 인천공항공사 회의실에서 ICT 분야 중소기업들이 참여하는 '인천공항 스마트 공항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 인천국제공항공사, `인천공항 스마트 공항 간담회` 개최


이날 간담회에는 공사 안정준 스마트추진단장을 비롯해 ICT, 항공기 운항, 보안, 교통 등 다양한 분야의 국내 중소기업 관계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참석자들은 인천공항의 스마트 공항 추진계획을 비롯해 중소기업 상생발전을 위한 협력방안에 대해 의견을 공유하는 한편 중소기업 관계자들은 사업 추진 시 애로사항 등을 건의하기도 했다.


공사는 이날 간담회에서 공사가 중소기업 상생발전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인천공항 테크마켓 플랫폼'에 대한 설명회도 함께 진행했다.


구본환 사장은 "앞으로 인천공항은 4차 산업혁명 기술을 공항에 접목해 여객편의를 획기적으로 개선하고 정부, 연구기관, 민간기업과 긴밀히 협업해 스마트 공항산업 생태계를 조성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인천공항 테크마켓 플랫폼'은 우수기술을 보유한 국내 중소기업 및 창업기업과 인천공항이 필요로 하는 기술수요를 매칭해주는 오픈형 플랫폼으로 올해 하반기 오픈 예정으로 공사는 이를 통해 우수기술을 보유한 국내 중소기업 및 창업기업의 판로 확대와 기술개발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테크마켓 플랫폼에서 매칭을 지원하는 대상은 중소기업 등이 개발한 기술, 공법, 제품 및 연구성과(R&D) 등으로, 테크마켓을 통해 기업이 신기술 등을 제안하면 공사가 필요한 기술을 선택해 검증 완료 후 계약을 체결하는 방식이다. 반대로 공사가 테크마켓을 통해 필요기술 등을 공모하면 기업들이 해당 기술을 제안해 기술보유 기업과 인천공항 간의 매칭을 지원한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631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상중 기자 김상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