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흥군, 청년 창업 비용 지원해 청년 역량 강화 및 일자리 창출에 힘써
  • 기사등록 2019-05-30 23:30:01
기사수정

고흥군은 청년의 참신하고 유망한 아이디어와 혁신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청년도전 프로젝트 지원사업'을 시행한다고 30일 밝혔다.


▲ 지난 1월 열린 고흥군 청년창업 아카데미 개강식


이 사업은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에게 창업 기반 확보에 필요한 비용을 지원해 청년 역량 강화와 일자리 창출을 견인함으로써 지역상권 활력 증진과 젊고 유능한 청년의 인구 유입을 장려하기 위함이다.

사업비는 7천만 원으로 예비·초기 창업자 청년 7팀(명)을 선정해 1인당 최대 1천만 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대상자는 고흥군에 주소를 둔 만 19세 이상 49세 이하 청년으로 고흥군에 창업이 가능한 예비창업자(팀) 또는 사업자등록 2년 미만 초기 창업자(팀)이며, 타 시·군 거주자도 신청일까지 고흥군으로 주소를 이전한 경우 신청이 가능하다.


모집 분야는 농·어업과 연계된 가공서비스업, 식품·기계·공예 등 제조기술창업, 디자인·문화서비스업·마케팅홍보 등 지식창업, 식음료 등 부가가치가 높은 일반창업이 있다.


지원 내용은 사업장 개보수 등 시설 리모델링, 시제품 개발과 특허 인증 등 상품화 개발, 사업 홍보물과 홈페이지 제작, 사업과 직접 관련 있는 기자재 구매 등이 있다.


모집 기간은 30일부터 내달 12일까지로 신청 희망자는 고흥군청 홈페이지에 게시된 각종 신청서를 작성 후 관련 증빙서류와 함께 창업 대상지 소재 읍면 사무소에 제출하면 군 심의회를 거쳐 최종대상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청년 창업 활성화 지원을 통해 지역상권 활력 증진을 추진함과 동시에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이 지역에 성공적으로 안착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군은 지역 청년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가업 승계 청년 지원, 청년 창업 아카데미, 고흥 청년 창업몰 조성, 청년 취업자 주거비 지원, 청년 희망 디딤돌 통장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631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이수민 기자 이수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