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게임물관리위원회, '게임불법광고 근절 위한 다자간 업무협약' 체결
  • 기사등록 2019-05-31 23:55:39
기사수정

게임물관리위원회는 31일 한국게임산업협회 4층 대회의실에서 한국게임산업협회, 한국게임정책자율기구 등과 ‘게임불법광고 근절을 위한 다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게임물관리위원회, `게임불법광고 근절 위한 다자간 업무협약` 체결


게임위, 게임협회, 자율기구는 3자간 협약을 통해 게임 불법광고에 대한 공동 모니터링을 강화해 유통을 신속히 차단한다는 계획이다. 또 게임광고 자율규제 방안 등에 대한 조사 연구를 진행해 게임광고 가이드라인을 포함한 정책방안을 도출함으로써 건전화를 위한 예방책을 모색할 예정이다.


최근 일부 게임 업체가 소셜 미디어 등을 통해 청소년에게 유해한 선정적인 내용의 광고 및 등급분류 받은 내용과 다른 불법 광고를 무분별하게 노출하고 있다. 이를 통해 청소년에게 악영향을 끼치고 나아가 게임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확산시킨다는 지적이다.


이재홍 게임물관리위원장은 "이번 협약식을 통해 최근 사회적으로 물의를 일으키고 있는 일부 게임 업체의 무분별한 게임불법광고를 근절해 게임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개선할 것"이라면서 "청소년에 대한 게임불법광고의 무분별한 노출을 차단해 건전한 게임 생태계를 조성하고, 청소년을 보호하는데 기여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게임위와 협약기관은 이번 게임불법광고 협약과 함께 건전한 게임문화 조성을 위한 협약식도 별도로 진행했다. 이를 통해 청소년 보호를 위한 확률형아이템 등과 관련한 공동 협력 방안을 모색하는데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633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KB국민은행, 보안카드·OTP없이 이체 가능한 'KB모바일인증서' 출시
  •  기사 이미지 한국TOEIC위원회 "학습계획 1위 토익, 토익스피킹 등 영어점수 올리기"
  •  기사 이미지 '물산업 중소기업 혁신성장포럼' 개최해 물산업 중소기업의 일자리 창출 모색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