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물류직 취업 완전정복' 프로그램 운영해 안정적인 취업 지원
  • 기사등록 2019-06-04 11:22:10
  • 수정 2019-06-04 11:23:36
기사수정

경기 고양시는 지난 5월 28일부터 4일간 물류직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 15명을 대상으로 '물류직 취업 완전정복'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 경기 고양시(이재준 시장)는 지난 5월 28일부터 4일간 물류직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 15명을 대상으로 `물류직 취업 완전정복`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물류직 취업에 관심이 있으나 정보가 부족해 의사결정에 어려움을 겪는 구직자에게 직무에 대한 이해와 기업이해 및 취업 후 안정적인 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내용으로는 △자기 탐색 △물류 분야의 직무분석과 채용 트렌드 △현장 응급상황대처 △물류센터 채용담당자의 기업설명회 △입사지원서 작성법과 모의 면접 △기업탐방 등 알찬 내용으로 구성해 참여자들의 많은 호응을 받았다.


특히 현직 인사담당자의 기업설명회와 '고양시 찾아가는 일자리 버스'의 기업(GS네트웍스) 탐방은 현실적인 기대를 설정하고 기업별 특성을 이해함으로 자신에게 맞는 직무를 신중하게 선택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줬다는 평가다.


교육생 김 씨(34)는 "내가 채용담당자라면 나를 채용할까? 스스로 질문을 던지며 물류직 분야의 새내기가 지녀야 할 자세를 배우고 목표를 설정하는 데 큰 도움이 됐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시 관계자는 "관내 대규모 개발사업을 통해 발생하는 일자리정보를 적시에 제공하고자 노력함과 동시에 계층별 직무특화프로그램을 지속해서 운영해 취업실패로 인한 심리적 부담감을 해소하고 자신감을 회복해 안정적인 취업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시는 21개의 거점일자리센터를 운영하고있으며, 구인기업에 대한 안내와 일자리에 대한 전반적인 상담을 상시로 제공하고 있다.


한편, 고양시는 6월 10일 일산 동구청에서 통합일자리박람회를(10개사 참여), 13일 덕양구청에서 쿠팡 채용설명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634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이수민 기자 이수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