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전기안전공사,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와 손잡고 지역 혁신성장 위한 창업지원 사업 나서
  • 기사등록 2019-06-06 01:41:37
기사수정

한국전기안전공사가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와 손잡고 지역 혁신성장을 위한 창업지원 사업에 함께 나선다.

한국전기안전공사는 5일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와 '창업지원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2019 스타벤처 MVP 프로그램'을 통해 창업 희망자들을 돕기로 했다.


▲ 한국전기안전공사가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와 손잡고 지역 혁신성장을 위한 창업지원 사업에 함께 나선다.


'스타벤처 MVP 프로그램'은 창업 희망자들의 우수 아이디어를 발굴해 시제품 제작에 드는 최소요건 비용을 제공해주는 창업지원을 위한 공익사업이다.


창업가 발굴·육성, 창업가의 성장을 위한 전기안전 전문기술 컨설팅과 네트워킹 확대가 주된 내용으로, 향후 협약에 따라 관련 정보를 공유하고 창업가 육성에 필요한 지원을 함께 하기로 했다.


조성완 한국전기안전공사 사장은 "공사가 보유한 자원이 우수 스타트업 프로그램을 육성하는 밑거름이 되기를 바라며, 다양한 혁신 창업을 통해 전북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보탬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공사는 전기안전관리 분야의 민간 창업 희망자들을 위한 '케샘(KESM·Kesco Electrical Safety Management)' 창업지원 사업을 펼쳐오며,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7개 팀, 49명의 창업을 도울 계획이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636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이수민 기자 이수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