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국전기안전공사, 일자리 창출 위한 '공공혁신 아이디어' 공모
  • 기사등록 2019-06-12 17:52:58
기사수정

한국전기안전공사가 오는 13일부터 30일까지 '공공혁신 아이디어'에 관한 국민 아이디어를 공모한다고 밝혔다.


▲ 한국전기안전공사가 오는 13일부터 30일까지 `공공혁신 아이디어`에 관한 국민 아이디어를 공모한다고 밝혔다.


'공공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은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전기안전 서비스 혁신 사업을 발굴하고, 공공·민간 부문의 좋은 일자리 창출을 위한 정부 혁신 노력에 동참하기 위해 마련한 시민참여 사업이다.


공모 범위는 일자리 창출 분야와 공공혁신 분야 △고유 업무의 공공성 제고 △포용적 공공서비스 제공 강화 △혁신성장 지원 △공정경제 기반 구축 △적극행정 확산 및 조직운영 혁신 △투명·윤리경영 강화 △국민의 참여 확대 및 지역사회 공헌 등 총 8개 부문이다.


공사의 주요 업무영역과 관련한 아이디어면 누구나 어떤 주제로든 응모할 수 있으며, 응모작은 국민생각함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접수된 제안들은 내부심사와 국민생각함 심사투표, 외부 전문위원 심사과정 등을 거쳐 7월 중 최종 수상작이 가려진다.


최우수상 등 입상자 9명에게는 170만 원의 상금이 지급되고, 제안 응모자와 국민투표 참여자, 우수 댓글 작성자 중 65명에게도 모바일 상품권 등 각종 상금과 혜택이 주어진다.


한편 지난해 처음 연 공공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에서는 103건의 제안이 접수돼 19건의 수상작을 선정해 포상했다.


앞서 전기안전공사는 지난 5일 민간 분야 좋은 일자리 창출을 위해 공모한 케샘(KESM, Kesco Electrical Safety Management) 창업 사업의 지원 대상자들을 선정해 7개 업체 49명에게 창업의 발판을 마련해 줬다.


전기안전공사는 "앞으로도 민간과의 상생협력과 전기안전관리 분야의 좋은 일자리 창출을 위해 더욱 다양한 창업 지원 사업을 펼쳐나갈 방침"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641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상중 기자 김상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