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제2기 약국행정사무원 양성과정' 수료식 개최 - 약국행정사무원 양성 통한 경력단절여성 및 취업취약계층의 사회 진출 토대 마련
  • 기사등록 2019-06-14 12:25:14
기사수정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은 ‘2019년 제2기 약국행정사무원 양성과정’ 수료식을 13일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 (사진) 약국행정사무원 양성교육 수료식에서 수료생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이번 수료식은 약국행정사무원 양성과정을 이수한 수료생을 비롯하여 위드팜과 인력개발원의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약국행정사무원 양성교육과정은 2018년에 시작하여 올해 4회차를 맞았다. 인력개발원은 약국 취업을 원하는 경력단절여성 등을 대상으로 ▲약국행정 및 관리 ▲약국 CS 실무 ▲처방전 입력 실습 중심의 총 120시간 교육을 실시하였다.


허선 인력개발원장은 "약국에서 전산입력 및 행정 등을 담당하는 인력을 체계적으로 양성하여 약국행정사무원으로서 전문성을 함양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인력개발원은 "수료생 중 일부가 수료와 동시에 취업에 성공하는 등 취업 성과가 가시적으로 나타나고 있으며 향후에도 취업 전문기관과 협력을 통하여 잡매칭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약국행정사무원 양성교육 과정은 교육비 전액 무료 과정으로 실무중심의 이론 및 전산 프로그램을 활용해 처방전 입력 등 실무 밀착형으로 진행되는 것이 특징으로, 인턴십을 통한 현장 실무 적용기회를 제공, 교육 수료 후 실질적인 취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며 수료 후에는 바이오헬스텟을 통한 잡매칭 (취업연계)지원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643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이수민 기자 이수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