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삼성전자, '반도체 정밀배관 기술 아카데미' 운영으로 우수 인력 양성 지원
  • 기사등록 2019-06-15 16:51:29
기사수정

삼성전자가 지원하는 반도체 인프라 전문 인력 양성 기관 '반도체 정밀배관 기술 아카데미(SfTA)'가 반도체 배관 전문가 배출의 산실이 되고 있다.


▲ (사진) 13일, 평택시 반도체 정밀배관기술 아카데미 수료식 현장 (단체사진 맨 아랫줄 왼쪽부터 삼성전자 Facility팀 최승걸 상무, 삼성전자 상생협력센터 김창한 전무, 파인텍 장석준 대표이사, 원유철 평택시(갑) 국회의원, 정장선 평택시장, 평택 상공회의소 이보영 회장, 경기중소벤처기업청 강해수 서기관, 우신엔지니어링 황창호 대표이사, 한양세미텍 유연수 부사장)


'반도체 정밀배관 기술 아카데미'는 2018년 2월부터 삼성전자 반도체 8개 협력사가 설립해 운영하는 교육기관으로 삼성전자는 아카데미 운영에 필요한 비용과 시설, 설비, 재료 등을 지원하며 교육생이 실제 반도체 생산시설과 동일한 구조에서 실무 중심의 맞춤형 지식과 기술을 습득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날 수료식에는 정장선 평택시장, 원유철 평택시(갑) 국회의원, 이보영 평택상공회의소 회장, 김창한 삼성전자 상생협력센터장, 장석준 파인텍 대표 등이 참석했다. 김창한 삼성전자 상생협력센터장은 "반도체 인프라 우수 인력 양성으로 생산 현장 전문성이 강화되고 있다"며 "안정적인 일자리를 지속 창출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반도체 정밀배관 기술 아카데미’는 반도체 인프라 설계부터 시공까지 이론과 실습을 체계적으로 교육해 안전한 생산 현장을 만들고 제품 품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2019년 1기 교육 수료생 30명은 13일 수료식을 마치고 삼성전자 반도체 8개 협력사에 정규직으로 취업해 반도체 인프라 설비 설치부터 유지, 보수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할 계획이다.


비엔에이치에 입사 예정인 김현진 교육 수료생은 "양질의 아카데미 교육을 통해 실무 중심의 지식과 경험을 쌓았다" 고 말했다.


한편 '반도체 정밀배관 기술 아카데미'는 2018년 10월 평택시로부터 일자리 창출 우수사례로 선정돼 공로 표창을 수상했으며, 현재까지 140명의 반도체 인프라 전문인력을 양성했다. 올해에도 100여명의 교육 수료생을 배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644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형중 기자 김형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운항 중지된 13대 중 8대는 국내 저가항공사들이 보유
  •  기사 이미지 아이들 최애 놀이템 ‘슬라임’ 어떤 성분이길래 수거 명령
  •  기사 이미지 아시아나항공 인수 심사 막바지... 유력한 후보자는 누구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