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성남시, 청년 취업 박람회 개최해 청년 119명 현장 채용
  • 기사등록 2019-06-15 17:05:51
기사수정

성남시는 6월 19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성남산업단지관리공단 12층 대회의실에서 ‘청년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 2019 청년채용 박람회 포스터


이번 채용박람회는 지역 청년들의 채용 면접과 취업을 유기적으로 연계하기 위해 중소기업이 몰려 있는 산단 현장에서 여는 첫 행사로, 40개 기업이 참여해 119명을 채용 예정이다.


행사가 열리는 성남산업단지관리공단은 하이테크밸리에 입주한 3368개 업체와 4만2256명 근로자의 생산 활동과 근로자 후생 복지 등을 관리·지원하는 법인체다.


구인 기업은 ㈜여의시스템, 엘케이테크넷㈜, 코오인사이트㈜, ㈜네오스마트, ㈜인베니아, 탑시스템㈜, ㈜디씨앤씨에이, ㈜유니마크, 오큐텍 ㈜에이치비티, ㈜바이오옵티스, CJ씨푸드, ㈜굿투베이크, 제니엘시스템 등으로 소프트웨어 개발, 정보통신, 의료기기, 제조 바이오, 건설, 서비스 등 다양한 업종에서 채용을 진행한다.


구직을 원하면 행사 당일 이력서를 가지고 기업 부스를 찾아오면 된다.


이날 박람회장엔 500여 명의 구직자가 몰릴 것으로 예상하는 가운데 면접을 미리 체험해 볼 수 있는 AI(인공지능) 면접 부스장이 설치 운영되고, 입사지원서 컨설팅 등이 이뤄진다. 또한 구직자들의 편의를 위해 상대원1동 행사장을 오가는 무료 셔틀버스도 운행한다.


성남시 채용박람회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본인이 원하는 기업 부스에서 직접 구직활동을 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라면서 "부대행사를 통해 취업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경험도 얻어갈 수 있도록 했다. 특히 AI 면접 체험 공간이 있으니 많은 이용을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644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이수민 기자 이수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