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장흥군, K-water와 손잡고 사회적 약자 일자리 창출
  • 기사등록 2019-06-18 20:17:14
기사수정

전남 장흥군과 K-water 전남 서남권 지사는 18일 장흥군청 상황실에서 지역 최초의 '유관기관 합동 사회적 약자 일자리사업단'을 창단하고 금년도 '친수형 자리창출 프로젝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전남 장흥군(군수 정종순)과 K-water 전남 서남권 지사(지사장 김대근)는 18일 장흥군청 상황실에서 지역 최초의 `유관기관 합동 사회적 약자 일자리사업단`을 창단하고 금년도 `친수형 자리창출 프로젝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1월 K-water 전남 서남권 지사에서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자체 시행한 '장흥권역 사회 가치 창출아이디어공모' 결과를 토대로 지역사회복지 전문가 및 업무관계자 등 의견수렴을 거쳐 이루어졌다.


이번에 창단된 K-water 장흥 물 사랑 희망일자리사업단은 지자체인 장흥군과 공기업인 K-water 전남 서남권 지사 및 종합복지 전문기관인 장흥지역자활센터, 대한노인회 장흥군지회 등 11개 유관기관·단체가 참여하는 민·관 협력 일자리 창출 실무협의체로 군에서 수계기금 1억원, K-water에서 자체예산 3억4천3백만원을 지원받아 7개 분야 일자리사업을 연중 릴레이 방식으로 추진한다.


세부사업으로는 수도관로 실버 가디언 운영, 장흥 댐 윗물 살리기 실시, 친환경 편백 장난감 제작, 친환경 어구·어망 제작, 폐현수막 친환경 사이클링 추진 등 지역 니즈와 특색을 반영한 아이템으로 구성된다. 이를 통해 노인·장애인·다문화가정 등 취약계층 150여 명의 직접적인 소득증진, 직업훈련 및 사회참여기회 제공 등 소외계층의 실질적인 삶의 질 제고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정 군수는 "지난 1월 신년사를 통해 올해에는 소외계층 일자리창출과 사회참여유도에 주력하겠다는 의지를 천명했는데 마침내 귀한 결실을 맺어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사회적 약자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며 나눔과 상생의 가치가 지역사회에 뿌리를 내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 지사장은 "K-water가 군의 일원으로 최근 화두가 되는 사회적 가치창출의 선도기업으로서 더욱 사회적 책임을 다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646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상중 기자 김상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