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인천본부세관, HDC신라면세점 압수수색
  • 기사등록 2019-06-20 01:56:36
  • 수정 2019-06-20 01:59:06
기사수정

19일 오전 9시경 인천본부세관은 서울 용산 아이파크몰에 있는 HDC신라면세점을 압수수색했다고 전했다.


▲ (사진) 서울 용산 아이파크몰에 있는 HDC신라면세점


면세점의 전 대표인 이 모 씨는 고가의 면세품을 국내로 밀반입한 혐의를 받고 있다.

이 전 대표는 재직 당시 국내 면세점에서 대리 구매한 면세품을 해외에서 건네받은 뒤 국내로 다시 반입하는 수법을 쓴 것으로 알려졌다.


세관 관계자는 "압수물 내용을 면밀히 분석한 뒤 관련자들을 소환 조사해 사법처리 여부와 수위를 검토할 방침"이라면서 현재 수사 중이라는 이유로 압수수색 목적과 수사 대상 등 구체적인 내용은 밝히지 않았다.


한편, HDC신라면세점은 2015년 호텔신라 이부진 사장이 면세사업 확장을 위해 정몽규 현대산업개발 회장과 손잡고 공동으로 설립한 면세점으로 신라면세점의 면세사업 노하우와 현대산업개발의 복합개발능력이 만나 설립 때부터 화제가 됐다. 지난해 HDC신라면세점의 판매액은 1조878억원, 매출은 6516억원을 기록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648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나래 기자 김나래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